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드향 제철, 레드향 후숙 보관, 칼로리는?
    정보/먹거리 2023. 1. 27. 10:28
    반응형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감귤뿐 아니라 요즘에는 교배하여 육성한 황금향,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등 다양한 만감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지난 설에 레드향 선물세트를 받았어요.

     

     

     

    3kg 선물세트로 12개 들어 있네요. 참고로 레드향은 감귤과 한라봉을 교배한 종이라고 합니다.

     

     

     

    수확시기는 12월부터 2월 사이라고 하는데요. 레드향 제철은 1월~2월 정도로 1월 중순쯤이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크기는 일반적인 귤보다 크고요. 겉 표면이 오돌토돌해요. 색은 약간 붉은빛을 띠고요. 그래서 레드향이라는 이름도 지어졌습니다. 

     

     

     

    껍질은 얇은 편

     

     

     

    천혜향보다 껍질은 잘 까지네요.

     

     

     

    알도 큼직합니다. 그리고 과육이 단단한 편이라 씹는 식감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맛은 새콤달콤, 후숙전에는 신맛이 강한 편입니다.

     

     

     

    레드향은 후숙 과일이다보니 많이 시다면 상온에 3~4일 정도 숙성시켰다가 먹으면 신맛은 좀 줄어들고 당도는 더 올라가는 것 같아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즐겨 먹는 귤보다 맛이 더 진합니다.

     

     

     

    레드향 보관법은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될 듯, 그렇게 오래 두고 먹을 정도로 양이 많지는 않아 저는 그냥 두고 먹어요.

     

     

     

    참고로 레드향 칼로리는 100g당 40kcal 정도인데, 그렇다면 레드향 1개 무게가 200~250g이라 한다면 1개당 80~100kcal 정도네요.

     

     

     

    레드향 효능은 감귤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신진대사 촉진,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좋으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아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여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