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 고혈압,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꾸지뽕, 차로 끓여 먹을려고 꾸지뽕을 구입했어요. 꾸지뽕은 열매뿐만 아니라 뿌리, 줄기, 잎 모두 먹을 수 있다고 하지요. 저는 이 중에서 뿌리와 줄기, 잎을 구입했답니다.

 

 

 

구입한 지리산 꾸지뽕이에요.

 

 

 

꾸지뽕 줄기와 뿌리입니다.

 

 

 

이렇게 토막이 내어져 있어요.

 

 

 

꾸지뽕잎입니다.

 

 

 

말려서 잘라놓은 듯해요.

 

 

꾸지뽕차 끓이는 법, 꾸지뽕나무 차로 끓이기

 

 

 

꾸지뽕차 만드는 법은 이러한 줄기, 뿌리, 잎을 각각 달여 먹어도 되고요. 혼합해 달여 먹어도 됩니다. 혼합해 달여 먹을 때에는 물 4리터 기준으로 꾸지뽕 줄기와 뿌리를 반반 비율로 해서 40g 정도, 잎은 한 스푼 정도 준비하면 된다고 해요. 각각 달여 먹는법은 물 4리터 기준으로 꾸지뽕 뿌리만 40g 또는 줄기만 40g 해서 달이면 됩니다.

 

 

 

저는 세 가지를 섞어 넣어 달여 먹기로 하고, 물은 1.7리터 정도 양에 맞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대강 줄기와 뿌리 조각 세 토막 준비했습니다.

 

 

 

꾸지뽕 잎은 반스푼 정도 준비했어요.

 

 

 

준비한 꾸지뽕 줄기, 뿌리, 잎을 물에 씻고요.

 

 

 

거름망이 있는 전기 티포트에 끓이기로 하고, 우선 거름망에 씻은 꾸지뽕 줄기, 뿌리, 잎을 넣었어요.

 

 

 

다음 생수를 부었습니다.

 

 

 

그리고 끓여요. 100˚C에 맞춰 2시간 정도 더 달였어요. 주전자에 끓일 때에는 센불에 끓였다가 끓으면 약불에 30분 정도 더 끓이면 될 것 같아요. 더 진하게 우리고 싶으면 2시간 정도 우리고요.

 

 

 

이렇게 해서 끓인 꾸지뽕차에요. 노르스름한 차인데요.

 

 

 

특유의 향이 살짝 나긴 하는데 일단 저는 먹기에 거북스럽지는 않네요.

 

 

 

꾸지뽕은 독성이 없다고 해요. 특별한 부작용도 없다니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