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 먹고 잘 배출하는 것이 건강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위에서 보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변비 때문에 애를 먹어요. 그럴 때마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변비약도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번에 포스팅할 약은 듀파락-이지 시럽이에요.

 

 

 

jw 중외제약 듀파락 이지 시럽입니다.

 

 

 

함유된 성분은 락툴로오즈 농축액이에요. 락툴로오스는 갈락토스와 과당으로 구성된 합성이당류로 소화관내로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대장까지 내려가 분해되는데, 장내 pH를 낮춰 암모니아 흡수를 막고 삼투압을 높여 대장에서 변쪽으로 수분이 이동되어 배변 활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즉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만성변비나 영유아 및 소아 변비, 분만 후 변비에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약물은 시럽의 형태이고 한 포씩 낱개 포장되어 있습니다.

 

 

 

듀파락 이지 시럽 한포 용량은 15ml입니다.

 

 

 

한 번 덜어내 봤어요. 엷은 노란빛을 띱니다. 약간 끈적거리는 것 같기도 하고요.

 

 

 

맛은 달아요. 그래서인지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당뇨병 환자는 복용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하라고 되어 있더군요. 어쨌든 변비 때 먹으면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변이 묽어져 배출이 용이한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약이 변비뿐 아니라 간성 혼수의 치료 및 예방에도 쓰인다고 해요. 그러나 위 듀파락 이지 시럽의 경우 처방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설명에 간성 혼수의 치료 및 예방이라는 문구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지가 빠진 그냥 듀파락 시럽의 경우 전문의약품으로 이 약에는 간성 혼수의 치료 및 예방이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듀파락-이지 시럽과 듀파락 시럽 두 약이 같은 성분이 함유된 같은 약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간성혼수 예방이나 치료 목적으로 듀파락을 복용할려면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되므로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된 듀파락 시럽, 변비의 경우에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듀파락 이지 시럽으로, 즉 듀파락은 동시분류 의약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어쨌든 변비약이 간성혼수에도 효과가 있다니 놀랍네요.

 

 

 

그건 그렇고, 변비를 약으로만 해결하고 의지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닌 것 같아요. 평소에 식이섬유소가 많이 함유된 채소나 과일 섭취를 늘리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여 약이 아닌 변비에 좋은 식습관으로 극복하는 것이 제일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