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지식이 돈이다 1'이 환율, 금리, 물가의 상관 관계를 비롯한 금융기관의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것들이 설명되어 있다면, '금융지식이 돈이다 2'에서는 구체적으로 주식, 채권, 수익증권, 선물 · 옵션, 파생상품 등 투자상품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다.


'금융지식이 돈이다 1'은 얄팍하게나마 알고 있는 용어들이라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반면 '금융지식이 돈이다 2'에서는 주식투자라고는 전혀 한 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쪽 방면에 문외한인 나로서는 다소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도... 하지만 다른 금융 경제 서적과는 달리 쉽게 설명되어 있어 정독으로 읽으면 일단 이해는 할 수 있다. 


김의경의 '금융지식이 돈이다 2'는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기보다 투자에 앞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증권시장이나 투자상품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무엇이든 준비없이 뭔가 시작하는 것은 두려움이 앞서고 실패 확률도 높다. 재테크 역시 마찬가지, 기본적인 상식없이 부푼 꿈만 가지고 덤비기에는 위험천만한 일이다. 경제나 금융, 주식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기초적인 것들을 알고 싶다면 기본적인 틀을 공부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책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