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퇴직 후의 삶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불안정한 고용시장에서는 더더욱 밥벌이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래저래 한창 나이에 퇴직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누군가의 밑에서가 아닌 자기 자신의 일, 즉 창업에 눈을 돌리게 되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그들로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 음식점 창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막연한 관심만으로는 주위에 널려 있는 음식점들과의 경쟁에 있어서 결코 이길 수 없을 것입니다.


'초보 사장님을 위한 대박 음식점 창업 노하우'라는 책은 맛집 탐방가인 박남권, 정민철이 지은 책으로 음식점 창업을 함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요.

음식점 종류에 따른 입지조건, 상권분석, 음식점 메뉴 구성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며  처음 창업을 할 경우 막막할 것 같은 개업 허가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도 간략하게나마 씌여져 있습니다.


또한 맨손부터 1억원 이상까지 투자비별 음식점 정보와 커피전문점, 샌드위치전문점, 레스토랑 등 종목별 음식점 정보 같은 다양한 음식점 창업 아이템들과 체인점의 가맹비 및 개점 비용도 소개되어 있어 어느 정도 참고는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각종 매스컴에서 월매출액이 얼마 이상이 넘는다는 대박 음식점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보면서 기대감, 자신감으로 음식점 창업을 생각하고 있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은데요.

멋모르고 시작하기 보다는 앞서 필요한 여러 부분들을 분석하고 계획하에 시작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그만큼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