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을 배워보기로 작정하고 어떤 책으로 공부할지 고민하다가 제가 선택한 책은 길벗에서 출판한 정승은 저 '인터넷 검색보다 빠른 포토샵 CS5 무작정 따라하기'에요. 그런대로 평이 좋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포토샵을 배워  전문적으로 사진 작업을 한다기보다 그저 어느 정도 기초적인 것들이라도 알면 좋을 것 같아 공부하기로 하였는데요. 컴퓨터 관련책이라 하면 머리에 쥐부터 나는 제가 과연 책만으로 공부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무턱대고 책을 펼쳐 보게 되었습니다.


'포토샵 무작정 따라하기' 책 내용을 살펴보면 포토샵을 다루기 위해서 알아야 할 주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고, 직접 따라할 수 있게 다양한 예제가 있는데요. 실습에 필요한 예제 파일은 첨부된 DVD에 수록되어 있어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실행하는 순서까지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어, 책을 보면서 정말 무작정 따라하기만 하면 실행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사용버전이 표시되어 있어 포토샵 CS5 버전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이라도 무난히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또한 책 뒷편에는 단축 글쇠 모음이 있어 따로 잘라 두어 필요할 때마다 참조하면 더욱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영문/한글 비교표가 있어 책 내용은 영어 버전이지만 한글 버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또 기능별로 색인 탭이 있어 원하는 기능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답니다.


어쨌든 초보자들도 무난히 혼자서 포토샵을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네요. 아직까지 기능 익히느랴 제대로 된 사진 작업도 못해 봤지만 언젠가는 포토샵의 달인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역시 책을 뒤적거리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