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회를 먹고 싶어 60첩 반상으로 유명한 횟집, 여러 차례 TV에 소개된 적이 있었던 인천 연안부두 내고향 강원도 맛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중구 연안부두로에 위치한 내고향 강원도 횟집이에요. 간판에 KBS 'VJ 특공대', KBC '생생정보', MBC '오늘저녁', SBS '생방송투데이' 등 각종 프로그램에 나왔다고 씌여 있네요.

 

 

 

내고향 강원도 횟집 가격이 적혀 있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4인이 방문했는데 랍스타가 포함된 60첩 반상을 제공하는 3~4인용 스끼대박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70,000원, 5인용 내고향 강원도 메뉴는 200,000원이더라고요. 차이점은 내고향 강원도 메뉴는 삼계탕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주문 뒤 조금 있으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먼저 죽입니다. 죽에 땅콩이 들어 있는지 고소하더라고요.

 

 

 

그리고 홍합탕

 

 

 

다음 60첩 스끼다시가 차려졌습니다. 자리가 모자라 2단으로 쌓더라고요. 다른 집 같으면 스끼다시 일일이 하나씩 사진으로 찍는데 개수가 너무 많아 하나하나 찍지는 못했어요.

 

 

 

연어회, 멍게, 게, 고동, 전복, 가리비, 아나고 등 여러 해산물도 있고 단호박, 방울토마토 등 후식으로 어울릴 법한 음식도 있더군요. 간장 게장도 있는데 짭짤하니 먹을만 하더군요.

 

 

 

이건 새우, 생대하회에요. 싱싱하게 살아 있어 팔딱거리더라고요.

 

 

 

그렇게 먹고 있으니 미처 다 놓지 못한 스끼다시가 추가로 나오더라고요. 물회입니다.

 

 

 

랍스터와 낙지호롱구이

 

 

 

랍스타는 서빙하시는 분이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콘치즈

 

 

 

그리고 뭔가 잎에 싸여 나왔는데요.

 

 

 

열어보니 속에 달콤한 찰밥이 들어 있었어요.

 

 

 

드디어 메인음식이지요. 회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스끼다시 먹다보니 정작 회는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에 매운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매운탕은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더군요.

 

 

 

어쨌든 스끼다시가 많다 보니 이것저것 집어 먹을 건 많았어요. 그런데 하나하나 아주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 개수만 요란하게 늘려 놓은 듯, 그래도 여러 가지를 맛볼 수 있으니 좋으네요.

 

그나저나 정말 60첩이 맞는지 세워보지는 않았네요. 같은 음식이 두개 씩 나온 경우도 있는데 그것도 일일히 개수에 들어갔을려나 모르겠어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항동7가 58-97 | 내고향강원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