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팔 오븐 노베오 플러스 미니오븐, 오븐 토스터기리뷰/생활용품 2018. 9. 26. 10:16반응형
작년에 GS 홈쇼핑에서 사은품으로 미니오븐을 받았는데 뜯지도 않고 베란다에 두었어요. 그러다 베란다 정리하면서 이참에 사용할려고 꺼내었습니다.
테팔 오븐 노베오 플러스 9L에요. 오븐 토스터기, 미니 오븐입니다.
상자를 열면 위에 간단히 사용 설명서가 있고
제품이 파손되지 않게 꽉 낀 상태로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꺼내면 오븐 본체가 있고요. 오븐 쟁반과 그릴이 있습니다. 구성은 간단해요.
오븐입니다.
오븐 그릴이에요. 간단한 토스트나 오븐 요리 등을 데우는 데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오븐 쟁반입니다. 제과제빵, 생선, 육류 등 오븐 요리에 사용하는데, 단독으로 사용할 수는 없고, 오븐 그릴 위에 얹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오븐 사용법 살펴보겠어요. 문 오른쪽에 다이얼이 두 개 있어요.
위에는 온도를 조절하는 다이얼이에요. 90도부터 230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는 타이머인데요. 30분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오븐 본체의 문은 투명유리로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조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지요.
문을 열면 위아래 열선이 보입니다.
그리고 2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래칸은 쿠키, 머핀 등 부풀어 오르는 제과제빵이나 두꺼운 재료를 요리할 때, 위칸은 토스트나 소시지, 생선, 닭고기 혹은 치즈를 녹이거나 윗면을 노릇하게 구워야 하는 요리에 적합해요.
구체적인 사이즈는 식빵 두 개 나란히 놓을만한 사이즈에요.
빵 부스러기 받침대도 있어요. 하단에 있는데요. 빵 부스러기 받침대 청소할 때에는 전원코드를 빼고 식혀서 일단 오븐을 밑이 보이게 옆으로 눕혀 놓습니다.
손잡이를 잡고 아래로 밀면서 잡아당기면 됩니다.
완전히 분리는 안 되니 부스러기 빼내고 청소한 후
손잡이 잡고 아래로 밀면서 다시 끼워 넣으면 됩니다.
간단하게 제품 살펴보았어요. 아무래도 미니 오븐이라 많은 양을 조리할 수도 없고 기능이 한정되어 있긴 해요. 하지만 크기와 부피가 작아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요. 기능이 복잡하지 않아 간단한 오븐 요리에는 적당해요.
성능이 우수하고 기능이 다양한들 사용하지 않고 자리만 차지하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이건 매일 쓰기에도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오븐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냄새와 연기가 날 수 있어요. 따라서 처음 사용하기 전 공회전이라는 것을 해줘야 됩니다.
즉 오븐에 음식을 넣지 않고 쟁반이랑 그릴을 넣은 채 일정 시간 작동시켜주면 되는데요. 오븐 최고 온도로 맞추고 15분 이상 돌려주면 됩니다. 그 이후 본격적으로 사용하면 되지요.
반응형'리뷰 >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만능 오프너, 캔따개 와인 오프너 병따개 (0) 2019.01.13 저렴한 단체건물, 외국인 선물로 좋은 금장 책갈피 (0) 2018.10.08 유니콘 블루투스 스피커 (0) 2018.10.06 하나덴탈 칫솔, E-TBI 칫솔 (0) 2018.08.28 코멕스 면코팅 고무장갑, 습진 예방에 좋을 것 같아 (0) 2018.08.17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 전자렌지 용기, 전자레인지 찜기 (0) 2018.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