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면을 먹을려고 하는데 왠지 국물 있는 라면은 안 당기고 국물없이 비빔면이나 볶음라면 먹고 싶지만 집에는 국물 라면밖에 없어 국물 라면을 비빔면, 볶음라면으로 먹어봤어요.

 

 

 

 

라면으로 볶음면 만들기

 

재료

라면(면, 스프), 스위트소이소스, 고춧가루, 대파

 

 

 

일단 물을 끓이고요. 끓는물에 면만 넣어 삶아요. 저는 안성탕면이라 건더기스프가 없지만 건더기 스프가 있는 라면일 경우 건더기도 넣어 함께 삶습니다.

 

 

 

완전히 익도록 삶지 말고 면이 약간 꼬들꼬들 덜 익었을 때 끓인 물을 조금 남겨두고 부어 버립니다.

 

 

 

여기에 스위트 소이 소스를 조금 넣어 보기로, 인도푸드 스위트 소이 소스입니다. 인도네시아산 소스인데요. 얻었는데 통 쓸데가 없어 그대로 둔 지 한참이 지났어요.

 

 

 

소스는 새까맣고요.

완전히 물 같은 제형은 아니고 약간 찐득하니 굴소스 제형 비슷하네요. 맛을 보면 달콤합니다

 

.

 

스위트 소이 소스로만 넣어 볶음라면이든 비빔라면이든 해볼까 하다가 왠지 느끼할 것 같아 라면 스프랑 섞어 넣기로 하고 삶은 면에 1/3스푼 정도 조금 넣어 봤어요.

 

 

 

그리고 대파 송송 썰어 넣었고요.

 

 

 

라면 스프도 1/3 정도 넣었습니다. 짜거나 싱거울 수 있으니 처음부터 많이 넣지 않고 맛을 봐가면서 조금씩 첨가해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간은 스위트소이소스랑 라면 스프랑 둘로 맞춘 셈이에요.

 

 

 

그리고 고춧가루도 반 스푼 정도 넣었어요.

 

 

 

다음 중약불에 저어가며 볶듯이 졸여 줍니다.

이때 기름을 약간 넣어 볶아도 되지만 저는 기름없이 했어요.

 

 

 

이렇게 해서 라면 볶음면, 아니 비빔면이라고 해야 되나, 어쨌든 완성되었어요.

 

 

 

단맛을 원하면 설탕을 좀 넣어줘도 될 듯, 제가 넣은 스위트소이소스 자체는 많이 단 편인데 조금 넣어서인지 단맛이 그리 많이는 안 나더라고요. 어쨌든 별미로 먹어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