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이면 비빔양념장에 국수나 라면사리 버무린 음식들이 시원한 게 입맛 당기지요. 양념 직접 만들어 국수나 라면사리 삶아 비벼 먹어도 되지만 간편하게 팔도 비빔면 같은 시판 비빔라면 사다 먹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시판 비빔면, 아무래도 인스턴트 음식이다 보니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염려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비빔면 조금은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과일과 곁들여 먹는 비빔면, 팔도 비빔면 맛있게 먹기입니다.

 

 

비빔면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법, 나트륨 흡수 줄일 수 있는 방법

 

 

재료

비빔면 1봉지, 토마토 과즙 1.5스푼, 오이, 자두 체리 등 과일, 게맛살, 참기름 약간

 

 

 

샐러드 소스 만들려고 토마토 과즙 끓여 놓은 것입니다.

이걸 비빔면 양념장에도 넣어 볼려고요.

 

 

 

오이와 게맛살 썰어 놓고요.

 

 

 

자두도 껍질 벗겨 썰어 놓고 체리도 씻어 준비해 놓았습니다.

 

 

 

팔도 비빔면이에요. 끓는 물에 면을 약 4분 동안 삶습니다.

 

 

 

비빔면 양념장은 그릇에 덜어놓고요.

 

 

 

차갑게 식힌 토마토 과즙을 양념장에 넣어 섞어요.

 

 

 

참기름도 약간 넣어줍니다.

 

 

 

삶은 면을 찬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어요.

 

 

 

삶은 면을 그릇에 담고 양념장 곁들여 줍니다.

 

 

 

양념장 고루 섞이도록 비비고요. 준비한 오이, 게맛살, 자두, 체리를 올려줍니다.

 

 

 

이렇게 양념에 토마토 과즙이 더해져 더 새콤하면서 맛있는 비빔면이 완성되었습니다. 라면을 먹을 때에는 지나친 나트륨 섭취가 걱정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을 부르고, 이에 대한 합병증으로 뇌혈관질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비비면에 곁들인 토마토, 오이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자두나 체리 같은 과일에도 마찬가지이고요. 이러한 칼륨 성분은 몸속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지요. 따라서 비록 짠맛 나는 인스턴트 음식이긴 하지만 조금은 건강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