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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을 자주 먹는 편인데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을 해치기 쉽지요. 같은 라면이라도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 칼로리도 줄이는 법은 없을까요?

 

 

 

 

라면 칼로리와 나트륨 줄이기, 기름 빼고 담백하게 먹는 법

 

 

라면 아무거나 준비해 놓고요.

 

 

 

먼저 냄비가 두 개 필요하지요. 하나는 면을 삶을 냄비, 그리고 스프를 넣어 끓일 냄비, 그렇게 두 냄비를 준비해 물을 넣어 끓이는데요.

 

스프를 넣을 냄비에는 스프를 처음부터 넣어 끓여도 되고, 물이 끓은 뒤 넣어도 되는데 끓는물에 가루 스프 먼저 넣으면 부르르 넘칠 수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물이 끓으면 한 냄비에는 면만 넣고

 

 

 

다른 냄비에는 스프 넣어 끓입니다.

끓는물에 넣었더니 넘쳐 올랐어요. 스프는 처음부터 넣어 끓이면 될 듯~

 

 

 

면은 완전히 삶지는 않고 라면 총 조리시간에서 1분 정도 남긴 시간만큼만 끓입니다.

 

 

 

건진 면은 스프 넣어 끓인 물에 넣어 남은 1분 정도 함께 끓이면 됩니다.

 

 

 

여기에 저는 대파도 송송 잘라 넣었습니다. 대파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도 있고요. 또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지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기름기와 나트륨을 줄인, 결과적으로 열량도 줄인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확실히 면을 끓는물에 조금 삶아 넣으니 기름기도 줄여지고, 면 속의 나트륨 성분도 줄여지는 것 같아요. 조금 귀찮긴 하지만 훨씬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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