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어가니 뼈건강이 염려스러워 칼슘 보충을 위해 될 수 있으면 하루에 우유 한 잔 정도는 할려고 해요. 그런데 흰 우유만 먹다보면 달콤한 초코우유, 딸기우유 같은 게 먹고 싶어집니다. 마침 지인이 코코아 우유를 줘 오랜만에 한 번 마셔봤네요.

 

 

 

상하목장 유기농 코코아 우유입니다. 멸균우유에요. 세 팩이 묶여 있더라고요.

 

 

 

하나 크기가 좀 작아보여 용량을 보니 125ml, 용량이 좀 적었어요.

 

 

 

먼저 상하목장 초코우유 원재료명 봤습니다. 유기농 원유가 70%, 국산이고요. 정제수, 유기농 정백당, 유기농 탈지분유(미국산), 유기농 코코아 프리믹스[유기농 설탕, 유기농 코코아분말, 천연향료, 소금, 카라기난]1.45%(미국산),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 0.55%(네델란드산), 천연 향료가 들어 있네요.

 

 

 

그리고 상하목장 유기농 코코아 우유 영양성분이에요. 125ml 한 팩 칼로리는 105kcal입니다.

 

 

 

이게 종류가 코코아뿐만 아니라 흰 우유도 있고 딸기 우유, 바나나 우유도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이 중에서 참고로 흰 우유 125ml 칼로리는 80kcal이고요. 딸기는 100kcal, 바나나는 105kcal입니다. 원유 함량은 코코아 우유가 70%로 다른 종류와 비교해 제일 적어요.

 

 

 

어쨌든 먹을 때는 팩에 붙어 있는 빨대 떼어 꽂아 먹으면 되는데요.

 

 

 

속의 내용물을 보기 위해 컵에 따랐어요.

 

 

 

따르니 커피잔 가득 담길 정도네요. 코코아 우유라 색은 초코색이에요. 맛을 보니 당연히 달콤한 초코맛이 나는 우유인데 그리 지나치게 많이 달지 않고요. 코코아 맛도 그리 진하게 나는 건 아니에요. 담백한 맛인 것 같아요.

 

 

 

우유 양으로 따지면 성인들이 먹기에는 양이 좀 적긴 하지만 적당히 먹을 양이고요. 일단 멸균 우유라 실온 보관이 가능하니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없어 차게 안 먹어서 저는 좋아요.

 

 

 

어쨌든 유기농 재료에 향료도 인공적인 향이 아닌 천연 향료가 함유되어 있으니 아이 우유로 좋은 것 같아요. 그렇지 않아도 아기 우유로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았어요.

 

인터넷으로 한 번 사 볼까 해서 찾아보니 24팩씩 박스로 많이 팔더군요. 멸균 우유는 유통기한이 길고 보관이 용이해서 대량으로 구매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