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유탕면이 아닌 건면 라면을 찾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마침 신라면도 건면으로 새로 나왔지요. 그래서 맛보기 위해 한 번 구매해 봤습니다.

 

 

 

5+1 멀티팩으로 구매하였어요. 농심 신라면 건면 멀티팩 마트 가격은 3,980원, 일반 신라면과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더라고요. 생각보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어요.

 

 

 

포장지에 Non-frying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먼저 신라면 건면 원재료명이고요.

 

 

 

다음 영양정보에요. 신라면 건면 칼로리는 350kcal, 일반 신라면의 칼로리가 500kcal인 것에 비하면 아주 낮은 편입니다. 그런데 중량 자체도 달라요. 일반 건라면은 120g, 건면은 97g입니다.

 

 

 

면이에요. 일단 면이 확실히 다르네요. 색깔도 노랗고 중량이 적게 나간 이유가 있었네요. 면 양이 조금 적은 것 같아요. 모양은 납작한 칼국수 모양인데 굵기는 얇습니다.

 

 

 

그리고 스프는 세 가지

 

 

 

이건 후레이크, 일단 표고버섯이 눈에 띄고 파, 고추 같은 건더기가 있어요. 건더기는 큼직한 편, 그렇다고 건더기 양이 많은 건 아니에요.

 

 

 

분말스프에요.

 

 

 

이건 야채조미유, 오리지널 신라면과 다른 게 바로 이 야채조미유가 들어 있는 것이에요. 양파와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조미유라 합니다. 한 마디로 기름인 셈이지요.

 

 

 

조리법은 일단 물부터 끓이고요. 끓는물에 면과 스프 세 종류 다 넣어 4분 30초 끓이면 됩니다. 보통 조미유는 다 끓이고 난 뒤 넣는데 이건 다른 스프랑 함께 넣어 같이 끓이는 게 특징인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끓인 신라면 건면이에요.

 

 

 

신라면 건면 후기, 일단 면은 꼬들해요. 보통 라면 같으면 시간이 지나면 먹지 못할 정도로 퉁퉁 불어나는데 이것도 물론 처음에는 꼬들하지만 좀 두면 퍼지긴 해요. 그래도 먹을만할 정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어쨌든 신라면이니 약간 맵싸하긴 한데 제입에 많이 맵진 않고요. 유탕면이라 아니라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이 납니다.

 

 

 

어떤 건면은 약간 밍밍한 맛이 나기도 하는데 이건 야채 조미유가 들어가서인지 건면이지만 기름맛이 더해져 라면 특유의 맛이 없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제입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