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 고구마, 한입 고구마리뷰/식품 2019. 3. 10. 09:46반응형
간식거리로 빵이나 과자 먹는 것보다 찐고구마나 구운 고구마를 먹는 게 건강을 위해서는 낫겠지요. 요즘 제가 혈압이 높아 짜거나 단 간식을 줄이려고 하는데 그게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출출할 때 먹으려고 고구마를 구입했습니다.
해남 고구마에요. 박스에 금호농장 조미서라 적혀 있더군요. 생산자인 모양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크게 보여도 60g 이하의 한입 크기에요.
그래서 사이즈가 정말 작긴 작더라고요.
이 정도 크기면 그냥저냥 괜찮은데요.
이건 너무 작아요. 정말 한입이면 끝일 것 같은 사이즈입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콩알만한 것도 있답니다.
고구마 큰 건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저같은 경우 선호하지는 않아요.
작은 건 조리 시간이 짧아 좋지요.
그건 그렇고 고구마 맛있게 먹는 팁, 보관법이 적혀 있네요. 고구마의 경우 생각보다 빨리 상하는 것 같더라고요. 신문지에 펼쳐 잘 말려주고요.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라는 말입니다.
구입한 고구마를 미니 오븐에 구워 봤어요.
고구마는 쪄먹거나 삶아 먹는 것보다 구워 먹는 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개중에 큰 것 골라 구웠는데 큰 것도 사이즈가 작으니 미니 오븐에도 여러 개 구울 수 있네요. 한입 고구마는 미니 오븐에 굽기에는 딱 적당한 것 같아요.
구운 고구마, 살짝 덜 익었긴 한데 저는 이런 걸 더 좋아해서
어쨌든 작아서 까먹기 수월해 좋네요.
맛도 괜찮은 것 같은데 제가 생각하는 한입 고구마의 크기보다 더 작은 것 같아 그 자리에서 서너 개 먹어도 푸짐히 먹은 기분이 별로 안 들었어요. 그리고 심이 너무 많아요. 심 떼어내니 정말 먹을 게 없네요. 다음에는 이것보다는 사이즈가 큰 걸로 구입해야 되겠더라고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유산균 분말 스틱 (0) 2019.03.22 농심 해피라면 순한맛 후기 (0) 2019.03.16 쁘띠 몽쉘 생크림 케이크 크림 with 바닐라빈, 미니 몽쉘 (0) 2019.03.11 상하목장 유기농 코코아 우유, 유기농 초코 멸균우유 (1) 2019.03.07 농심 신라면 건면 후기, 칼로리와 가격은? (1) 2019.03.03 롯데 크런키 더블 크런치바 미니, 칼로리는? (0) 2019.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