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전 달에 인천 송도에 갔습니다. 그곳에서 점심을 먹으려니 마땅히 먹을 건 없고 불고기나 먹자고 의견을 모아 오랜만에 인천 송도 한옥마을에 있는 한양에 갔어요. 한양 불고기에요.

 

 

 

인천 송도 센트럴 파크 근처 한옥마을에는 여러 음식점들이 있어요.

 

 

 

그 중 한양 불고기집입니다. 1층은 경복궁, 2층이 한양이에요.

 

 

 

입간판입니다. 송도 한양 불고기 주요 메뉴가 적혀져 있어요. 오랜만에 갔더니 가격도 많이 올랐네요. 한우 양념불고기 런치정식이 21,000원, 한우 생불고기 런치정식 22,000원, 세트메뉴로 한우 양념불고기 세트가 31,000원, 생불고기 세트는 32,000원, 등심 세트는 46,000원.

 

 

 

한우 양념 불고기 포장은 250g에 12,000원입니다.

 

 

 

저희는 한우 양념 불고기 런치 정식 3인분과 한우 양념 불고기 세트 2인분을 시켰습니다. 둘 다 메인 메뉴는 양념 불고기입니다.

 

 

 

우선 불고기판 가장자리에 육수부터 붓더군요.

 

 

 

그리고 불고기판 볼록 솟아 올라 있는 가운데에 양념 불고기와 파, 버섯, 양파 같은 야채, 그리고 당면을 올려주었어요. 그렇게 익히도록 두고요. 중간중간 서빙하시는 분이 봐줍니다.

 

 

 

그리고 곁들임 음식들입니다. 먼저 토마토 샐러드에요. 그리 달지 않고 신선한 맛에 좋았어요.

 

 

 

잡채, 왠만한 정식집에 빠지지 않는 게 바로 잡채인 것 같아요. 무난한 맛이에요.

 

 

 

이건 육회, 육회는 제가 잘 못 먹어서..., 먹어본 분이 맛있다고 합니다.

 

 

 

이건 우럭튀김이에요. 겉은 바삭하니 속살은 부드러운 게 달콤한 소스와 곁들여 먹으니 맛있었어요.

 

 

 

이건 매콤달콤 쭈꾸미볶음입니다.

 

 

 

나물인데 무슨 나물인지는 모르겠네요.

 

 

 

이건 깻잎부추무침, 깻잎순의 특유의 맛과 향이 불고기와 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고소한 부침개입니다.

 

 

 

이건 김치찌개인데 제입에 별로더라고요.

 

 

 

다음 달콤짭쪼름한 장아찌

 

 

 

부드러운 묵은지 김치찜이에요.

 

 

 

마지막으로 김치입니다.

 

 

 

그렇게 곁들이 음식들 조금씩 먹고 있으니 불고기가 어느새 익었어요. 고기가 얇다보니 금방 익어요.

 

 

 

국물 있는 달콤한 서울식 불고기, 고기는 얇아 질기지 않았고요.달짝지근한 국물에 밥 말아 먹으니 좋았는데 고기 양이 너무 적었어요. 예전에 와서 먹을 때보다 양이 더 적어진 것 같더라고요.

 

 

 

마지막에 후식으로 오디차 한 잔, 차라 하지만 차라기보다 시원한 주스 같아요.

 

 

 

그렇게 식사 후 뒷편으로 나와 센트럴 파크를 좀 거닐었습니다.

 

 

 

해수로에요. 바닷물이지요.

해수 처리장에서 바닷물을 취수해 정화 과정을 거친 뒤 공원 수로에 공급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필 그날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 센트럴 파크에서 오래 머물진 못했어요. 조금 걷다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4-17 2층 | 한양 송도한옥마을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