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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탈 밀, 동방의 밀이라고 불리는 호라산 밀, 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곡물인데요. 흔히 카무트라고 불리우지요.

 

그런데 이 카무트는 미국에서 호라산 밀을 가이드 라인에 따라 경작하고 가공하는 단체를 말하는 것으로 일종의 브랜드명이에요.

 

하지만 대중적으로 호라산 밀이라는 곡물 이름보다 카무트라고 일컬어요. 그럼 이러한 슈퍼 곡물 중 하나인 카무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라산 밀 효능

 

 

암 예방

 

카무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현미의 3배, 마늘의 5배 풍부한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칼로리도 낮은데다 풍부한 아연, 철분, 비타민B군이 신체 에너지 수준을 높은 상태로 유지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역시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이섬유와 셀레늄 함량도 높고요.

 

 

 

혈관 건강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9%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의 9배, 사과의 5배, 블루베리의 4배 정도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어린이 성장 촉진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히스티딘이 함유되어 있고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카무트 속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과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항염 작용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항염 작용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당뇨 예방

 

혈당지수도 낮은 편인데요. 백미보다 당지수가 낮은 건 물론이거니와 현미보다도 낮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은 곡물입니다.

 

 

 

뼈 건강

 

뼈에 좋은 마그네슘, 망간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등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카뮤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카무트 역시 하루 최대 섭취량 100g을 넘기지 않는 게 좋아요.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요. 탈모도 일으킬 수있다니 적절하게 섭취하면서 건강 관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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