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이 불편할 때 가끔 죽을 먹는데요. 죽을 집에서 끓일려면 조금 번거로와요. 쌀을 불려야 되고 푹 퍼지도록 저어주면서 끓여야 되니 귀찮아 죽 전문점에서 사다 먹곤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마트에서 레토르트 죽을 구입했어요.

 

 

 

CJ 비비고 죽입니다. 그 전에는 동원죽을 사다 먹었는데 비비고 죽은 처음으로 구매해 봤어요.

 

 

 

비비고 죽은 파우치로 되어 있는 제품도 있고요. 트레이 제품도 있는데요. 제가 구매한 것은 파우치 제품이에요. 파우치 제품에는 전복죽, 단호박죽, 소고기죽, 버섯야채죽 네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소고기죽만 빼고 세 종류 구입했어요. 참고로 트레이 제품은 여기에 통단팥죽도 있고요. 누룽지 닭백숙죽도 있습니다.

 

 

 

비비고 죽 가격은 파우치 한 봉 중량이 450g인데 마트가가 3,480원이에요. 죽 전문점에서 사 먹는 것보다는 싸는 듯하지만 이것도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일단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아스파탐(감미료), 글루코노델타락톤(GDL)가

들어 있지 않다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조리법은 전자레인지에 조리시에는 파우치 상단 뜯는곳을 개봉한 후 봉지째 넣어 전력에 따라 2분~2분 30초 정도 데우면 되고요. 중탕으로 조리시에는 끓는물에 제품을 봉지째 그대로 넣고 10분간 데우면 됩니다.

 

 

 

그럼 제품 하나하나 원재료명과 영양정보 살펴보면 먼저 버섯 야채죽이에요.

 

 

 

비비고 버섯야채죽 원재료명입니다.

 

 

 

그리고 비비고 버섯야채죽 영양정보에요. 칼로리는 245kcal네요.

 

 

 

다음 단호박죽 원재료명이에요.

 

 

 

그리고 단호박죽 영양정보입니다. 비비고 단호박죽 칼로리는 325kcal, 달아서 그런지 칼로리가 다른 죽에 비해 많이 나가는군요.

 

 

 

마지막으로 전복죽 원재료명이에요.

 

 

 

그리고 비비고 전복죽 영양정보입니다. 칼로리는 245kcal.

 

 

 

그럼 중탕으로 데워보기로, 끓는물에 봉지째 넣어 10분 정도 끓였습니다.

 

 

 

데운 죽에요. 먼저 전복죽

 

 

 

언뜻 보면 건더기가 다 전복인 듯하지만 버섯이 많이 섞여 있습니다. 전복죽은 제가 맛은 못 보았는데 맛은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단호박죽입니다.

 

 

 

호박 건더기도 들어 있고요.

 

 

 

통팥도 들어 있어요. 맛은 달콤한데 제입에는 그리 많이 달지 않은 것 같아 좋네요. 입맛에 따라 많이 달다고 생각할 수도..., 어쨌든 단호박죽은 식사 대용보다 간식으로 먹으니 좋으네요.

 

 

 

다음 버섯 야채죽이에요. 말 그대로 버섯과 야채가 들어 있는 죽

 

 

 

쌀알은 살아있으면서 부드럽고요. 간은 간간한 편이에요.

 

 

 

간이 세야 맛있다고 느껴지지요. 그래서인지 맛은 있더라고요.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좀 짜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어쨌든 죽 전문점의 죽 못지 않게 퀄리티는 괜찮은 것 같아 죽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실온 보관 가능하니 넉넉히 사다가 먹고 싶을 때 한 봉씩 데워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프로필사진 vf2416 노인들 치아 나쁘죠?아예 없거나1~2개 남기도ㅋㅋ건강보험 적용되니30%만 부담하라?근데2개만?또2개30%가16만원?

    노인들께 16만원이 장난이냐? 어떤 목사왈,그럼 하지마.그거라도 감사해야지ㅉㅉ

    정답!이빨 나빠도 먹고 사는 방법이3가지나 있슈 http://pann.nate.com/talk/320596037

    첫째. 가위로 잘게잘게 썰어 먹는다

    둘째. 죽!근데 문제가ㅎㅎ귀찮고 번거로워.마누라에게 죽 쒀달라함,어느 여자가 좋아해? 또 쌀만 넣어? 잡곡&야채+고기 등도 넣어야지.그것들도 은근히 비싸~

    셋째. 맨밥이나 국수에 간장넣고 비벼 먹는다.물리거나 질린다?다른것도 추가해. 액젓&계란+김가루,참기름,버터,마가린등 안씹어도 되는거~ 얼라처럼 먹고 살면 돼ㅋㅋㅋ
    2019.07.28 00:3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