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조생 노지 타이벡 감귤, 초록 귤, 녹색 햇귤리뷰/식품 2019. 10. 3. 19:43반응형
저 같은 경우 겨울에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가 귤인데요. 이리저리 인터넷 서핑하다가 귤을 저렴하게 팔길래 아직 좀 이른 감이 있지만 인터넷으로 주문해 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감귤이에요.
맨처음 박스 열고 놀랬어요. 노란 또는 주황빛깔의 귤만 생각했다 너무 녹색이라~
약품으로 노란색이 되게 강제 착색을 하지 않고, 또 왁스 코팅과 같은 인위적인 처리를 하지 않은 채 바로 보내는 거라 이렇게 마치 익지 않은 듯한 색깔이에요.
그런데 너무 초록이긴 합니다.
요건 그래도 살짝 노란빛이 도네요.
어쨌든 초록귤인 상태에서 실온에 하루 이틀 정도 후숙을 시킨 뒤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말랑한 것부터 골라서 먹으면 되겠지요.
그런데 실제로 껍질을 까보면 겉만 초록인 녹색귤이지
과육은 주황빛을 띠면서 이미 잘 익은 상태였어요.
겉껍질도 두껍지 않고요.
속껍질도 얇은 편
이게 극조생귤이라고 하더라고요. 극조생 감귤이란 노지에서 첫 수확하는 감귤, 즉 노지 귤 중 가장 먼저 수확하는 감귤로 9월, 10월 가을 한 철에 먹을 수 있는 햇귤이라고 해요.
그리고 타이벡 귤이라 하는데 타이벡 감귤이란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되는 귤로 타이벡 천을 나무 아래에 깔아 직접 받는 일조량에 타이벡에 의해 반사되는 일조량을 더해 결과적으로 일조량을 높이고 아울러 수분 흡수량도 제한되니 골고루 잘 익으면서 당도가 높아지는 것이지요.
맛을 보니 푸르면서 단단한 건 너무 시고요. 어느 정도 말랑말랑한 것 까보니 적당히 먹을만해요.
후숙시키면서 말랑한 순으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맛은 아무래도 하우스 감귤만큼은 달콤하진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싱싱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햇반 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 CJ 햇반 컵밥 강된장 (0) 2019.10.09 마시는 샐러드 썬업 과일야채 샐러드 주스 녹황, 칼로리는? (0) 2019.10.08 동원 소와나무 쿨피스 복숭아, 영양성분 칼로리 (0) 2019.10.05 동원 소와나무 생크림 요거트, 방울 토마토 곁들였어요 (0) 2019.10.03 양갱 선물 세트로 좋은 강강술래 양갱세트 (0) 2019.09.25 샘표 백일된장, 맛있는 시판 된장 추천 (1) 201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