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구르트팩, 지성 여드름피부에 좋은 요구르트 팩만들기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12. 9. 10:30
    반응형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풍부해 변비 등에 좋은 식품이죠. 이러한 요구르트로 팩을 만들어 활용하면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지성피부, 여드름피부에 좋은 팩, 요구르트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구르트팩 효과(효능)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기미나 주근깨 등 색소침착에도 좋습니다.


    ▶요구르트에는 비타민B2와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 탄력에 좋으며, 보습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줍니다.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모든 피부에 좋은데, 특히 여드름 예방과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라 여드름 피부를 비롯한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젖산에 AHA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각질제거에 효과적인데요. 요구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 또한 각질층을 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묵은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하여 맑은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구르트 팩만들기

    팩으로 이용할 때 요구르트는 아무것도 섞이지 않은 무첨가 순수 플레인 요구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1
    세안 후에 요구르트만을 바르는 방법으로, 먼저 스팀타월을 얼굴에 대어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다음, 요구르트를 얼굴에 골고루 펴 바릅니다. 그리고 15~2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방법2
    과도한 피지를 잘 흡착해 낼 수 있도록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섞어 팩을 만드는데요. 여기에 비타민C를 섞으면 모공을 조여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렇게 만든 팩제를 얼굴에 바른 후 15분 정도 둔 후 미지근한 물에 씻어내면 됩니다.


    방법3
    요구르트와 오트밀가루나 율무가루를 같은 비율로 섞어 팩제를 만들어, 얼굴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거즈에 물을 적셔 짠 후 얼굴에 밀착시키고, 그 위에 팩제를 발라 15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팩을 떼어내고 물로 씻으면 됩니다.


    요구르트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유통기한이 지나 먹기에 꺼림칙한 요구르트가 있다면 피부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