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리어 오일 중의 하나인 호호바 오일은 멕시코나 미국의 사막에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관목나무인 호호바 나무 열매에서 추출되거나 짜내어지는 오일로, 아메리칸 인디언이 사용하기 시작하였는데요.

기름이 아닌 왁스 형태로 피부의 피지와 유사해 피부 친화력이 좋고, 피부 속까지 침투 가능해 피부 속 깊숙이 유효 성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오일 중의 하나인데요. 그럼 이러한 호호바오일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호호바오일 효능

촉촉한 피부 유지
피부층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의 이탈을 방지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주름예방과 개선
호호바오일에는 오메가6, 오메가9, 비타민A, D, E, 지방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안티에이징 효능이 뛰어나며, 콜라겐 조직과 유사한 성분이 세포재생을 촉진하여 주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여드름, 알레르기, 습진 등에 효능
호호바 오일은 쉽게 산화되지 않고 박테리아에도 저항력이 강하며, 피부 지질과 가장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바른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가장 적은 오일입니다. 따라서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습진 등 각종 문제성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PH를 조절하고 항균작용을 하는 마리스트산이 있어 여드름 등 트러블을 예방하며 모공을 줄여주고 흉터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튼살 예방, 기저귀 발진에도 효과
호호바오일로 꾸준히 마사지를 하면 살이 트는 튼살 예방에도 좋으며,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저자극 천연 오일이기 때문에 임신 중에도 사용 가능하고, 아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케어에 효과
호호바오일은 또한 모근에 있는 피지의 용매로 작용하여 두피 건강을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인데요. 피지선을 확장시켜 모발 즉 머리카락을 윤기있게 보호하고, 피지 균형을 잡아주어 건조하거나 염증이 생겨서 가렵고 비듬이 생기는 두피에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
시중에 각종 화학성분들이 첨가된 자외선 차단제가 많이 있지만 미약하게나마 호호바오일을 천연의 순한 자외선 차단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는 오일 중의 하나로, 바른 느낌도 좋고 냄새도 거의 나지 않아 에센셜 오일과 블랜딩하여 쓰는 베이스 오일로도 적당하지만, 가벼운 감촉과 흡수성을 지녔기 때문에 단독으로 또는 타 화장품과 섞어서 사용하기에도 무난한 것 같아요.

호호바 오일은 건성, 중성피부는 물론이거니와, 끈적임이 덜하고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지성 피부에도 적합해 모든 피부타입에 적용시킬 수 있는 오일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