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호바오일 사용법, 다양한 활용법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12. 11. 11:35
    반응형

    호호바 오일은 효능이 다양하여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호호바오일의 사용법 즉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2/11/24 -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 호호바오일 효능, 여드름과 탈모에도 좋은 오일


    호호바오일 사용법(활용법)

    촉촉한 얼굴 피부를 위해

    ▶세안 직후 기초 화장품을 바르기 전 피부가 촉촉해진 상태에서 먼저 호호바오일을 발라 보호막을 씌우고 다음으로 스킨, 에센스, 크림을 바릅니다.

    ▶에센스나 크림에 호호바오일을 1~2방울 섞어 바르기도 하는데요. 섞어 바르면 식물성 오일의 미세한 입자가 에센스나 크림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오랜 시간동안 촉촉한 보습효과를 유지해 줍니다.

    ▶스킨, 에센스, 크림까지 기초화장품을 다 바른 후 호호바오일을 바를 수도 있는데요. 이는 오일로 막을 씌워주는 효과로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발건강을 위해

    ▶머리를 감을 때 샴푸와 3~4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면 별도의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을 사용하지 않아도 윤기나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머리를 감고 난 후 마르기 전 수분감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머리끝에 호호바오일을 발라주면 갈라진 머리끝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등 헤어에센스의 기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디케어를 위해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호호바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목욕을 하면 몸의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욕 후 바디로션과 오일을 2:1로 섞어 바릅니다.


    건조하고 트는 입술이 윤기나고 촉촉한 입술로

    ▶날씨가 춥고 건조하니 입술이 갈라지고 트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호호바오일을 바르면 이를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면봉을 이용하여 갈라지고 부르트는 건조한 입술부위에 바릅니다.


    건강한 손톱을 위해

    ▶손톱이 갈라질 때 호호바오일을 용기에 조금 덜어 놓고 거기에 손가락을 몇 분 정도 담그거나, 화장솜에 호호바오일을 묻혀 손톱 위에 올려 놓습니다. 그렇게 하면 손톱에 윤기를 주고 큐티클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 줍니다.


    기타 활용

    ▶발뒤꿈치나 팔뒤꿈치 등 건조한 부위에 로션이나 크림과 호호바오일을 섞어 바릅니다.

    ▶기저귀를 갈기 전 물수건으로 닦은 뒤 아기에게 마사지하듯 바릅니다.

    ▶임산부의 배에 발라주기도 합니다.

    ▶거칠어진 손에 핸드크림과 섞어 바르면 좀 더 보습효과가 오래 지속됩니다.


    호호바오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모발부터 발끝까지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적절하게 활용하여 촉촉하고 고운 피부 유지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