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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랗게 생긴 장어, 어떻게 보면 뱀처럼 생겨 징그럽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장어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알려져 남성들의 보양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장어의 효능, 민물장어, 바다장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장어 효능

 


피부미용

장어에는 피부와 점막에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 밸런스를 잘 조절하여 피부노화 예방과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장어는 지방 함량이 11~18%로 높은 편이고, 아울러 콜레스테롤 함유량도 상당하지만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오히려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고 나아가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들의 스태미너 증진에 효과
장어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A, B, 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뮤신과 콘드로이친 성분이 풍부하여 남성들의 정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풍부한 영양소로 하여금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병후 회복에도 좋습니다.

 

 

시력보호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 예방, 눈의 피로를 감소하시키는 등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뇌 발달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와 레시틴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두뇌 발달에 좋아 학생들의 학습능률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골다공증과 빈혈 예방

장어에는 철과 칼슘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어 섭취 시 주의점

 

 

음식들은 함께 먹으면 좋은, 즉 궁합이 서로 맞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장어 같은 경우에는 복숭아와 상극인데요. 즉 장어와 복숭아를 함께 먹거나, 장어를 먹은 뒤 후식 등으로 곧바로 먹으면 설사 증상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장어 속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체내에 흡수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데요. 복숭아에 함유된 구연산이나 사과산 같은 유기산이 이러한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고, 장에 자극을 주어 지방 소화를 급촉진시키기 때문에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것입니다.

 

 

 

장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장어의 칼로리는 100g당 110kcal라고 합니다. 어쨌든 장어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임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런데 흔히들 장어 꼬리에 모든 영양과 힘이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하여 특히 남성들은 꼬리를 가장 선호하기도 하죠. 장어가 죽을 때 꼬리가 가장 마지막까지 움직이고, 꼬리가 단단한 갯벌을 순식간에 파헤칠 정도로 엄청난 힘이 있어 그런 속설이 생긴 것이지 꼬리쪽에 특별한 영양소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쨌든 장어, 여름철 보양음식으로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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