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지인에게 소개받아 화분이라는 것을 구입하였는데요. 화분은 꽃가루를 말하지요. 화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요. 그리고 꽃가루 화분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화분이란?

 

화분(花粉)이란 말그대로 꽃가루인데요. 이는 꽃의 수술에서 나오는 생식세포로 꿀벌이 이 꽃가루를 침과 꿀로 반죽하여 뒷다리에 뭉쳐 벌집으로 가져오는 것이지요.

 

이러한 화분은 로얄제리를 분비하기 위해 여왕벌이 필히 섭취해야 하는 것으로 로얄제리의 원 물질, 주원료이고요.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 벌의 생장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빠짐없이 들어 있는 천연자연식품이에요.

 

그럼 이걸 어떻게 따로 채취하느냐, 채취 방법은 벌들이 화분을 달고 채분기를 통해서 벌집으로 들어갈 때 들어가다 다리에 묻은 화분이 채분기에 떨어지는 방식으로 해서 채취한다고 합니다.

 

 

 

벌꿀 꽃가루 화분 효능

 

혈관 건강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고 또한 화분 속에 함유된 루틴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모세혈관이 약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빈혈 예방과 치료

화분에 함유되어 있는 항빈혈 인자는 혈액 내의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을 크게 증가시켜 빈혈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허약체질 개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노약자의 영양 공급원으로 좋으며, 허약체질의 체력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고대 이집트의 절세미인으로 알려진 클레오파트라도 미용 목적으로 화분을 이용했을 정도로 신진대사 기능에 활력을 주어 피부 탄력이나 기미, 주근깨 등 피부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장건강

변비나 습관적 설사, 복통을 개선하는 등 장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장건강에 좋습니다.

 

남성 성기능 강화

스태미너의 어원은 라틴어로 꽃수술을 뜻하는 'Stamen'에서 유래되었다고 할 정도로 화분이 남성들의 성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경과민에 효과

신경계통기능을 조절하여 수면에 도움을 주고, 우울증과 신경과민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항염효과

면역력 증대와 항염작용이 탁월하여 류머티즘 관절염 같은 자가면역질환, 염증성 질환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생식기 질환에 좋음

대장균 등의 유해균이 점막에 붙지 않게 하여 만성 방광염이나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등 방광과 생식기 질환에 좋습니다.

 

노화예방

항산화 효능이 있어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벌꿀 꽃화분 먹는 방법, 꽃가루 화분 먹는 법

 

화분 먹는 법은 티스푼으로 떠서 하루에 2~3회 그냥 먹어도 되고요. 약 먹듯 화분을 입에다 털어넣고 물을 마셔도 됩니다. 아니면 꿀차나 요구르트에 타서 마셔도 됩니다. 생화분인 경우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 손쉽게 먹을 수 있어요.

 

건조화분은 제가 먹어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생화분 먹는 것처럼 똑같은 방법으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맛은 달작지근한 맛이에요. 자연의 맛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영양 덩어리 화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분은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40년 전부터 건강보조제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요즘 화분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들이 많다는 것이 알려져 찾는 사람도 늘어나는 것 같아요. 쇠약하다면 한번쯤 먹어보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 같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