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콘택트렌즈 착용법과 빼는 법, 소프트콘텍트(서클렌즈) 끼는법
    정보/건강정보 2012. 11. 11. 10:30
    반응형

    요즘 시력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많이 사용하는 등 환경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한 탓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하된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안경, 콘택트렌즈, 라식이나 라섹 같은 수술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미용적인 관점에서 안경을 쓰기도, 두려움으로 인해 수술하기도 꺼릴 경우 콘텍트렌즈를 낄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은 안구 건조증으로 착용하지는 않고 있지만 저 역시도 아주 잠깐동안 콘택트렌즈로 시력을 교정했었어요. 처음에 콘택트렌즈 착용 시 끼는 방법을 몰라 어찌나 힘들던지... 그럼 콘택트렌즈 중에서도 소프트콘텍트렌즈 착용방법과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소프트콘택트렌즈 착용 방법, 서클렌즈 끼는 법

    1. 청결이 가장 중요하니 손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닦아냅니다.

    2. 오른손의 집게손가락(검지) 위에 렌즈를 올려 놓습니다. 이 때 렌즈의 앞뒷면이 똑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데요. 한 손의 엄지와 검지로 살짝 누르면 양쪽의 가장자리가 바르게 모아지면 바른  모양이고, 밖으로 벌어지는 모양이면 렌즈가 뒤집힌 상태입니다.

    3. 렌즈를 오른손의 검지 위에 올려 놓은 상태에서 오른손 가운뎃손가락으로 아랫눈꺼풀을 아래로 당깁니다.

    4. 왼쪽손가락으로 윗눈꺼풀을 위로 당깁니다. 가능한 눈을 크게 벌립니다.

    5. 렌즈를 눈가운데에 살며시 올려놓습니다. 억지로 넣는 게 아니라 눈동자 위에 닿일 수 있도록 살며시 놓습니다. 이때 속눈썹에 렌즈가 걸려 렌즈가 뒤집혀 잘 안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6. 렌즈가 부착되었으면 눈을 살며시 감습니다.


    소프트콘택트렌즈 빼는법

    1. 왼쪽 손가락으로 윗눈거풀을 위로 당기면서 오른손의 가운뎃손가락으로 아랫눈꺼풀을 아래로 당깁니다.

    2. 시선은 위로 고정하면서 오른손 집게손가락을 렌즈 밑부분에 살짝 대고 흰자 위까지 부드럽게 밀어냅니다.

    3. 오른손의 손톱이 렌즈 표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엄지와 검지손가락으로 렌즈를 살짝 집어올리면서 잡아 당겨 눈에서 빼냅니다.


    콘택트렌즈 착용 시 주의 기울여야

    소프트 콘택트렌즈 끼는 법과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요즘 시력 교정 외에도 오직 미용 목적으로 눈동자가 커 보이도록 칼라렌즈 중의 하나인 서클렌즈도 많이 착용하죠.

    하지만 이러한 콘택트렌즈는 눈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부작용이 잇따를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므로 심한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 각막에 이상이 있는 경우 등은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전하게 관리가 되지 않으면 각종 세균에 의한 오염으로 인해 각막궤양이나 각막염 등 눈질환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하니 주의를 기울여야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