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홍동 쫄쫄면 칼로리 가격, 농심 매콤한 쫄면 건면
    리뷰/식품 2023. 5. 28. 07:45
    반응형

    기온이 올라가 이제 더워지지 시작하네요. 이렇게 날씨가 따뜻해지면 뜨거운 국물 라면보다 국물 없는 시원한 라면인 비빔면을 선호하게 되지요. 이번에 보니 농심에서 쫄면 타입의 배홍동 쫄쫄면이 새로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배홍동 쫄쫄면 마트 가격은 4개입에 4,680원인데 개당 1,170원으로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건 그렇고 배홍동은 배, 홍고추, 동치미의 줄인 말이지요. 배홍동 비빔면이 먼저 나왔고, 쫄쫄면은 그 후속작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배홍동 비빔면 맛도 아직 맛보지 않은 상태인데 쫄쫄면부터 먼저 맛보게 되었어요.

     

     

    배홍동 쫄쫄면 원재료명입니다. 

     

     

    그리고 농심 배홍동 쫄쫄면 영양성분이에요. 칼로리는 445kcal이고, 나트륨 함량은 1,370mg, 탄수화물은 83g, 당류 19g, 지방 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3g이 들어 있네요.

     

     

    구성은 면이 있고요.

     

     

    스프류는 매콤비빔장과 바삭한 토핑 두 종류가 들어 있어요.

     

     

    배홍동 쫄쫄면의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이에요.

     

     

    비빔장은 뻔하데 바삭한 토핑이 뭘까 궁금해 먼저 뜯어보았는데요. 튀김 건더기 등이 들어 있네요.

     

     

    조리법은 먼저 냄비에 물부터 끓입니다. 레시피에 물 600ml라 하지만 어차피 버릴 물이기에 물양은 중요하지 않아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4분 30초간 삶습니다.

     

     

    삶은 면은 냉수에 충분히 헹궈서 물을 완전히 뺍니다. 물기가 남지 않도록 꽉 짜 주라네요.

     

     

    그리고 비빔장 소스를 넣고요.

     

     

    비비면 되지요. 소스가 넉넉해 잘 비벼지더라고요.

     

     

    그리고 바삭한 토핑을 뿌렸습니다.

     

     

    먹어보니 매콤달콤한데 매콤한 맛이 강하네요. 처음에 먹을 때는 잘 모르겠는데 먹다 보니 맵싸함이 더 느껴졌어요. 그렇다고 아주 못 먹을 정도로 매운 건 아니고요. 면은 쫄깃해요. 탱글하니 쫄면 식감이 나는 듯, 살짝 튀김 토핑이 씹히는 것도 재미있네요.

     

     

    어쨌든 배홍동 쫄쫄면은 쫄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듯, 데친 콩나물도 넣고 오이도 넣고 삶은 달걀까지 곁들이면 더 그럴싸하게 쫄면처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