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현수 삼계탕, 일품보양 즉석 삼계탕
    리뷰/식품 2023. 7. 18. 14:10
    반응형

    여름에는 뭐니 뭐니 해도 이열치열 따끈한 보양식이지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삼계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요즘 삼계탕 가격이 만만치 않아 밖에서 사 먹기가 부담스러워요. 그래서 간단히 집에서 끓이기만 하면 되는 조리된 삼계탕, 포장 삼계탕을 구매했습니다.

     

     

    방송에도 많이 출연한 유현수 한식 셰프의 삼계탕을 주문했는데,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잘 배송되었습니다. 8팩 구성이에요.

     

     

    냉동식품이라 얼린 상태로 배송되었어요. 받자마자 바로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일품보양 유현수 삼계탕 한 팩 중량은 1200g, 즉 1.2kg이고요. 닭고기 함량은 41.67%, 수삼 0.42% 함유되어 있네요.

     

     

    자세한 원재료명은 정제수, 닭고기(국산), 비법 육수[이금기치킨파우더(미국산),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황기(중국산), 사골엑기스분말, 감초, 엄나무, 생강, 오가피, 계피, 당귀, 마늘엑기스, 오미자, 정제소금, 복합조미식품, 우엉가루, 부추가루, 연잎가루], 찹쌀(국산), 수삼(국산), 대추, 마늘, 녹두, 은행

     

     

    유현수 삼계탕 영양성분이에요. 칼로리는 805kcal, 나트륨 함량은 1,820mg, 탄수화물 30g, 당류 0g,  지방 3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425mg, 단백질 88g

     

     

    해동 방법은 포장 상태로 냉장실에서 해동해도 되고요. 포장 상태로 흐르는 물에 해동시켜도 되지요.

     

    조리법은 해동시켜 냄비에 부어 약 3~5분간 끓이면 되고요. 끓는물에 봉지째 넣어 약 3~4분간 중탕해도 된다고 되어 있어요.

     

     

    저는 끓여 먹기 위해 봉지 뜯어 냄비에 넣었어요. 완전히 녹은 상태는 아니라 살얼음이 있어요. 그대로 끓여주면 되지요.

     

     

    5호 닭, 약 500g의 닭이라네요.

     

     

    다 끓인 삼계탕을 그릇에 담고 파를 송송 썰어 넣었어요.

     

     

    닭 속에 찹쌀밥에 대추, 은행 등이 들어 있네요.

     

     

    먹어보니 살코기는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 부드러운 편이고요.

     

     

    찰밥도 잘 퍼졌어요.

     

     

    간은 적당한 것 같아요.

     

     

    그렇게 먹은 즉석 삼계탕인데요. 삼계탕 먹고 싶을 때 한 팩씩 먹으면 간편하게 그리고 조금은 저렴하게 삼계탕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