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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한낮에는 마치 여름 날씨를 방불케 하네요.
이럴 때는 정말 입맛도 없고 밥도 먹기 싫죠.
하지만 입맛 돋는 반찬 한 가지 있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밥도둑 반찬 파김치를 담아 봤어요.




파김치의 재료인 쪽파는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로
위를 보호하고 감기예방,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좋으며
아울러 고혈압, 고지혈 등 성인병 예방과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럼 이러한 쪽파로 담근 반찬, 파김치 담그기 해볼께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쪽파김치 담그는 법(담는 법, 만드는 법)


◈재료
쪽파 1kg, 양파 100g, 배 100g,
액젓 3/4컵, 고춧가루 1/2컵, 찰밥 3큰술, 소금 1큰술, 설탕 2큰술, 새우젓 1큰술




먼저 쪽파를 다듬어 씻어 물기를 빼 놓습니다.




그리고 저는 먹기 좋게 쪽파를 적당한 길이로 썰었어요.


 

믹서에 분량의 찰밥, 양파, 배, 새우젓, 설탕, 소금, 멸치액젓을 넣어 갈고
간 양념에 고춧가루를 넣어 불립니다.




쪽파에 김치양념 넣어 버무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해서 간단한 파김치 담그는 법, 파김치 만들기(담기)가 완성되었어요.




알싸한 맛의 쪽파무침, 파김치 그릇에 조금 담아봤어요.




옛날에는 파김치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입맛도 변하나봐요.
따뜻한 밥 한 숟가락에 파김치 척 걸쳐서 밥 한 그릇을 뚝딱 하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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