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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 갈 때마다 도토리묵 자주 사는 편인데,
도토리묵에 보통 묵간장 만들어 끼얹어 먹는데요.
이번에 도토리묵뿐만 아니라 오이, 배 등도 넣어
간장소스로 버무린 도토리묵샐러드, 도토리묵오이무침을 했어요.




여름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더 많은 관심을 많이 가지는 것 같은데요.
도토리묵은 포만감에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타닌 성분이 지방 흡수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무더위에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깔끔한 맛이 당길 수 있는데
도토리묵 샐러드가 제격이지 않을까요?






도토리묵 샐러드 만들기


♧ 재료 ♧
도토리묵 1모, 오이 1개, 배 1/2개, 파프리카 1/3개, 묵은 감치, 쪽파
간장 4스푼, 식초 2스푼, 매실액(설탕) 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깨소금 1스푼, 참기름 1스푼


 

도토리묵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길죽한 형태로 썰어 놓습니다.


 

오이도 채썰어 놓고요. 달콤한 배도 오이와 비슷한 크기로 채썰어 한데 섞어요.


 

그리고 파프리카도 썰어 놓고요. 신김치 있다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아요.


 

쪽파도 송송 썬 후, 썰어 놓은 재료들 한데 섞어 놓습니다.


 

여기에 간장, 식초, 매실액이나 설탕, 다진 마늘을 섞은
도토리묵무침 양념 간장 소스를 넣어 섞은 뒤 깨소금 넣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까지 넣어 버무려 주면 됩니다.




새콤달콤 도토리묵 샐러드 완성.
냉장고에 두어 차갑게 해서 먹으면 시원함에 맛이 배가 되는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샐러드는 쫀득쫀득 묵에 아삭한 오이, 배 등이 씹히면서
입안이 즐거워지는 음식인데요.
저는 일단 집에 채소가 이 정도만 있어서 이것저것 채소를 다양하게 넣지 못했지만
이외에 각종 치커리, 양상추 등과 같은 다양한 채소들이 있으면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샐러드가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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