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라봉 효능' 다이어트, 감기예방, 고혈압에도 좋은 새콤달콤 한라봉
    정보/먹거리 2012. 12. 30. 10:00
    반응형

    제주 특산품인 한라봉, 감귤을 더 흔하게 먹긴 하지만 감귤보다 비타민C가 풍부한데다 당도가 높고 더 진한 맛에 한라봉을 찾게 되는데요. 꼭지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이 한라산의 봉우리를 닮았다 하여 한라봉이라는 말이 있어요. 그럼 이러한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피로해소와 감기 예방에 효과

    한라봉에는 비타민C 성분이 1개당 44mg 이상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요. 따라서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온 저하를 막고 면역력을 높여 주며 피부와 점막을 단단하게 해, 감기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한라봉 속의 비타민C는 혈관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비타민C의 효과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 비타민P의 일종인 헤스페리딘 또한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출혈 등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변비예방

    한라봉 속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변비 예방과 해소에 좋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

    한라봉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비타민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데요. 특히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멜라닌 색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한라봉의 칼로리는 100g당 48kcal정도인데요. 열량이 많이 높지 않은데다, 특히 신맛이 나는 구연산은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체중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음

    한라봉에는 또한 비타민A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야맹증과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눈건강에 좋습니다.


    한라봉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높은 당도와 즙이 많아 맛있는 한라봉이긴 하지만 딴 지 얼마되지 않은 것은 굉장히 신맛이 강하여 먹기 곤란할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상온(10도~20도)에서 며칠 정도 두었다가 먹으면 신맛은 줄어들고 단맛은 강해지면서 새콤달콤 맛있는 한라봉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