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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하면 여러 가지가 떠오르겠지만 그 중에 해산물 전복이 떠오르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프고 난 후나 기력이 떨어질 때 전복으로 만든 죽이나 음식을 먹곤 하죠.

하지만 전복이라고 하면 비싼 해산물로 인식되곤 하는데요. 요즘에는 양식 전복을 많이 접할 수 있어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그럼 이러한 전복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전복 효능


간 기능 강화
전복에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하는데,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 또한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보습 등 피부 미용에 좋은데요. 세포 재생산을 촉진하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성인병 예방
전복은 지방질은 아주 적은 편이고 또한 전복 속의 타우린은 담석을 녹이고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원기회복
전복은 메티오닌과 시스테인 등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인데요. 노약자나 병후의 기력회복, 허약체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시신경 피로 완화
전복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시신경 피로를 완화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시력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전복 속의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남성 스태미너 강화
전복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 음식으로 먹으면 남성들의 스태미너 강화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정력을 높여주는 미네랄로 알려진 아연 또한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전복은 칼로리가 100g에 79kcal로 비교적 낮고, 고단백 저지방 음식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패류의 황제라고 불리우는 건강식 전복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전복은 회로 먹어도 오돌오돌 씹히는 게 맛있는데요. 내장은 좋아하시는 분들은 내장도 함께 드시더라고요.

하지만 전복은 4~5월에 산란을 하는데, 이 시기에는 전복 내장에 독성이 있다고 하네요. 장이 약한 경우 이 시기에는 내장을 날 것으로 먹지 말고 익혀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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