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유의 향긋한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멍게, 어떻게 보면 오돌오돌 돌기가 난 게 못 생겼기도 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빨간 꽃송이처럼 예뻐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럼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도 꼽히는 멍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멍게의 효능

당뇨 예방과 개선
멍게에는 바나듐이라는 무기물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당뇨병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치매 예방
일본 도후쿠대 연구에 의하면 치매에 걸리면 프라스마겐이 정상인에 비해 뇌에서 30% 정도 감소하는데, 멍게 속에 프라스마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기억력 증진과 알츠하이머 노인성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
멍게는 숙취해소에도 좋은데요. 이는 멍게의 특유한 맛을 내는 불포화알코올인 신티올 성분 때문인 것으로, 이뿐만 아니라 멍게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 역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며 또한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스태미너 증강
멍게는 피의 순환을 좋게 하고 내장의 기능을 강화하므로 피로회복과 스태미너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변비 개선
멍게 껍질에는 동물성 천연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장운동 개선에 도움을 줘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기침, 천식 완화에 효과
멍게에는 글리코겐 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기침과 천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우렁쉥이라고 불리는 멍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멍게는 봄부터 여름이 시작되기 전까지 제철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이 바로 멍게가 맛있는 철이죠. 탱글탱글한 쫄깃한 맛에 향긋하게 바다내음 느껴지는 멍게로 건강도 지키고 입맛도 돋워 보시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