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아 예방(방지), 길을 잃었을때 아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정보/생활정보 2013. 4. 17. 06:09반응형
요즘 날씨도 따뜻하고 꽃들도 화사하게 핀 게 볼거리도 많아 여기저기 나들이 많이 가시죠. 하지만 아무래도 아이와 함께 하는 바깥 나들이가 많다보면 아울러 아이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많아집니다.
아이를 찾으면 다행이지만 길 잃은 아이는 부모를 찾지 못한 채 미아로 되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KBS 위기탈출넘버원'에서 길을 잃었을 때 아이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은 무엇인지 소개했는데요. 미아 예방(방지)을 위한 방법 알아보죠.
실종 어린이를 3시간 안에 못 찾으면 3일, 3일 안에 못 찾으면 3달이 걸린다는 말이 있듯이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빠른 시간 안에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그런데 부모를 잃은, 길을 잃은 어린 아이들은 공포에 휩싸인 채 아무 생각없이 무작정 앞으로 걷게 되는 전진 증후군 현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앞으로 계속 걷다 보면 부모를 만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앞으로 직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마도 본능적으로 그렇게 행동하는가 봅니다.
또 반면에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들은 아이들이 뒤로 되짚어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해, 뒤쪽으로 찾으러 가는 경우가 많아서 결과적으로 부모와 아이의 방향이 서로 어긋나 찾기가 더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아이에게 부모님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 자리에 멈춰 기다리게 하고, 기다리는 동안 엄마 아빠 이름, 전화번호, 집주소를 생각하게 하며, 주위에 있는 어른이나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을 교육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부모는 둘 다 동시에 그 장소에서 이탈하지 말고, 안내 방송을 이용하거나 경찰서(☎112)나 실종 아동 찾기 센터(☎182)에 신고하도록 합니다.
아이들은 조금만 부주의하면 잃어버릴 수가 있는데요. 특히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갈 때에는 더더욱 조심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조심을 해도 아이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아이에게 길을 잃으면 그 자리에 멈춰 엄마 아빠를 기다리라는 교육은 꼭 시켜야 할 듯하네요.반응형'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도로 2차사고 예방법, 삼각대 없다면 차 트렁크를 열어라 (11) 2013.04.24 김치얼룩제거, 흰옷 등에 김치국물 지우는법(지우기) (7) 2013.04.22 독초 구별법(산마늘 박새 구별 어려워), 독이 있는 식물 주의 (7) 2013.04.19 산불 대피로 침엽수쪽 위험, 활엽수길로 대피 (9) 2013.04.13 '욕실 청소하는법' 변기, 샤워기, 배수구, 세면대, 실리콘 곰팡이 청소 등 (7) 2013.03.19 개꿈 해몽(개가 짖는 꿈, 개에게 물리는 꿈, 개를 죽이는 꿈 등) (5) 201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