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치는 한국인의 식탁이라면 빠지지 않는 음식이죠. 빠알간 빛깔의 잘 익은 김치는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 돌게 만드는데요. 하지만 먹다보면 옷에 흘리는 경우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칠칠치 못해 음식물을 자주 흘리곤 하는데요.

특히 김치의 빨간 고춧물 자국은 좀처럼 빠지지 않죠. 흰티나 흰바지, 와이셔츠 등과 같은 흰옷에 김치국물을 흘리면 이걸 지울 생각에 더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럼 이처럼 김치 국물이 옷에 묻었을 때 김치국물 지우는 법, 즉 김치 얼룩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일단 무슨 얼룩이든 빠른 시간 내에 지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가까이 있는 치약이나 주방세제를 얼룩 부위에 발라 비벼서 물에 헹구어 줍니다.

그래도 지워지지 않을 경우에는 양파를 다져 즙을 낸 양파즙을 울긋불긋 김치 얼룩 자국의 안쪽과 바깥쪽에 발라 하룻밤 정도 둔 다음, 세제로 세탁하여 헹구면 김치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양파가 김치얼룩 지우는데 효과적인데요. 양파는 이외에도 다리미질 하다 생긴 누렇게 된 자국도 지울 수 있는데요. 양파를 잘라 얼룩 부위를 문지른 뒤 찬물에 흔들어 씻으면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김치 국물 지우기, 이제 김치 국물 얼룩 두렵지 않겠죠.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나면 얼룩이 완전히 배여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