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도 어느듯 지나가고 따사로운 봄을 맞이하여 봄맞이 청소를 많이 하실 텐데요. 거실, 주방 청소할 곳도 많지만 습기로 인해 물때와 곰팡이로 뒤덮힌 욕실 청소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변기 청소

방법1▶먹다남은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콜라를 변기에 붓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물을 내려주면서 변기를 닦으면 때가 잘 지워집니다. 이는 콜라의 시트르산이 변기의 찌든 때를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방법2▶변기 안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리고, 다음 날 물을 내리면서 솔로 문지르면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3▶변기 안에 베이킹소다 2/3컵에 식초 1잔을 섞어 붓고 변기커버를 닫아 두거나 분무기에 물과 식초를 넣고 뿌려  청소를 하면 되는데요. 식초는 산성 성분으로 인해 묵은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지만 세균번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욕실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청소

샤워기 헤드에 물때가 끼어 지저분하게 보일 때 대야에 식초를 뜨거운 물에 희석하여 샤워기를 한 시간동안 담궈두면 어느 정도 물때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물때가 지워지지 않은 부분은 칫솔로 문지르면 샤워기 구멍 물때까지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배수구 청소

배수구는 머리카락 등 이물이 끼여 물이 잘 내려가지 않고 고이게 되고 악취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베이킹소다 1컵을 배수구에 붓고 식초 1컵을 부으면 거품이 일어나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배수구를 막고 있던 이물질들이 녹아서 막힌 것을 뚫어주고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와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수도꼭지(수전) 청소

수도꼭지에 비눗물 등 얼룩은 칫솔이나 헝겊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윤이 나면서 깨끗해집니다. 또한 산성 성질을 가진 귤껍질이나 레몬껍질로 닦거나 식초를 천에 적셔 닦아도 얼룩이 지워집니다.


세면대, 욕조 청소

물 1컵에 베이킹소다 2/3컵을 넣어 저어 걸죽하게 만들어 세제 대용으로 솔로 문지르면서 사용해도 되고요. 분무기에 식초 넣고 뿌려준 뒤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부분적으로 얼룩이 지워지지 않은 곳에는 칫솔에 치약이나 베이킹소다를 묻혀 문질러 지워줍니다. 세면대 하부의 트랩에 녹이 슨 경우에는 땅콩버터를 사용하거나 베이킹파우더로 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타일 사이사이에 끼여 있는 곰팡이,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 제거

세면대와 벽면 이음새 사이의 실리콘에 생긴 새까만 곰팡이는 좀처럼 지우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에는 휴지에 락스를 묻혀 제거하고자 하는 곰팡이 부분에 붙여 놓습니다. 한두시간 정도 휴지가 마를 때가지 뒀다가 떼어내면 곰팡이가 어느 정도 제거될 수 있습니다.


욕실 바닥 청소

락스를 희석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락스 사용이 꺼려진다면 물기있는 욕실바닥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물때가 제거됩니다.


화장실 악취 제거

원두커피 찌꺼기를 용기에 담아 화장실 한쪽에 두면 화장실의 퀴퀴한 냄새를 어느 정도 제거해줍니다.


욕실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욕실은 습기가 마를 날이 없기 때문에 세균의 온상지일 수가 있는데요. 깨끗하게 청소하여 각종 세균도 퇴치할 수 있으며 깨끗한 욕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