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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이 있는 만큼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초콩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초콩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메주콩이나 검은콩에 식초를 넣어 절인 초콩을 먹어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인데요. 식초콩 만드는 법과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검정
콩을 비롯한 콩을 식초에 담는 법, 초콩 만드는 법, 먹는법

검은콩이든 대두든 일단 깨끗이 씻어 마른 천으로 물기가 완전히 제거되도록 닦습니다. 콩비린내가 싫다면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도 됩니다.

습기를 완전히 제거한 콩을 입구가 넓고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넣고, 과일식초나 곡물식초 등 양조식초를 붓는데요. 이때 콩과 식초의 분량은 1:3 비율로 넣습니다.

냉장고에 일주일 동안 보관하는데요. 이때 산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동안 절대로 뚜껑을 열면 안 됩니다.

보관 후 콩과 식초를 분리합니다.

그리고 식후에 5~10알씩 씹어 먹거나 과일과 같이 갈아 마셔도 되고, 우유와 함께 갈아 먹어도 되는 등 입맛에 맞게 해서 드시면 됩니다.



식초콩 효능


콩 속의 사포닌 성분은 인슐린 분비와 음식물이 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며, 식초에 들어 있는 유기산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가 만난 초콩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초콩은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당뇨, 심장병, 고혈압 등 성인병에 좋은 효능이 있고,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아울러 검은초콩은 신장을 튼튼히 하는 검은콩과 노폐물을 빼주고 해독효과가 있는 식초의 효능으로 인해 배뇨작용에도 탁월합니다.



식초콩
부작용, 먹을 때 주의점

위궤양 증상이 있거나 위산과다인 경우, 그리고 공복에는 너무 많은 양의 초콩을 먹는다면 위장 점막에 상처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사람은 주의를 요합니다. 아울러 콩 속의 사포닌 성분은 요오드를 체외로 배출시키므로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됩니다.


이상 다이어트에 좋은 검은콩을 비롯한 콩과 식초를 넣어 만든 초콩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무조건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적절한 양으로 올바르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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