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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등 휴일에 등산하시는 분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등산은 걷기의 칼로리 소모량이 시간당 200kal라고 한다면 그 두 배인 400kcal를 소모한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심폐기능 강화, 허리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럼 이러한 등산을 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 등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등산할때 어떤 음식이 좋을까?

등산을 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므로 몸속에 수분이 빠지게 되고, 아울러 나트륨이나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빠져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수분보충과 무기질 보충을 해 주어야 되는데, 물보다 수분 흡수가 빠른 오이나 당근 같은 채소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물을 마실 때에는 한꺼번에 많이 들이키지 않고 조금씩, 겨울에는 차지 않고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량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몸이 쉽게 피곤해지는데,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귤도 좋고 건포도나 곶감 같은 건과일도 좋습니다.

그리고 열량이 높고 소화흡수도 잘 되는 초콜릿이나 사탕 같은 것도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이는 부피가 작고 가벼워 넣고 다니기에도 좋아 혹시나 모를 겨울철 조난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비상식으로도 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등산 후 식사를 할 때에는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국이나 수프, 죽처럼 소화가 잘 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그러고 보니 등산한지도 꽤나 오래된 것 같습니다. 일단 산을 오르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더없이 기분이 좋지만, 이 핑계 저 핑계로 한 번 움직이기가 쉽지는 않네요. 가까운 동산이라도 한 번 올라가 쌓여있던 스트레스나 한 번 날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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