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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 특히 요즘 먹으면 더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바로 우유인데요. 우유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어르신들의 뼈간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중의 하나이죠. 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치매예방, 겨울철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겨울우유가 여름우유보다 좋다?

겨울철에는 젖소가 여름철보다 물을 적게 먹고 사료 섭취량이 많으므로 영양소의 농도가 짙어집니다. 따라서 겨울에 생산된 우유가 여름철에 생산된 우유에 비해 영양소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우유가 치매예방?

우유에 풍부한 칼슘이라든지 비타민B12가 뇌손상을 막아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매환자의 증상 중 하나가 불안과 불면증인데, 우유를 많이 마시게 되면 뇌신경 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마음의 안정과 숙면을 유도하게 됩니다.



감기 예방에도 좋아

요즘같이 온도가 떨어지면 우리 체온도 떨어지게 됩니다.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이 30%나 감소하는데요. 우유 속에는 면역글로불린,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같은 면역성을 증강시키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우유는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아울러 치매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매는 환자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고통을 주는 질환으로, 치매 증가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우유가 치매 발병률을 떨어뜨린다고 하니 하루 우유 한 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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