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연팩(당근팩, 요구르트팩, 딸기팩, 포도팩, 알로에팩, 달걀노른자팩, 바나나팩, 오이팩, 해초팩)으로 가꾸자!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1. 9. 15. 10:00
    반응형

    깨끗한 피부, 동안피부를 갖고 싶어하는 열망은 여성이라면 당연히 갖고 있죠. 아니 요즘은 남성도 마찬가지에요. 그래서 피부관리에 관심은 많이 가지지만 관리를 하자면 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 지레 생각하고 포기하는 경우도... 하지만 값비싼 화장품으로 또는  피부관리샵에서의 특별한 관리만이 깨끗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방법이라고만 생각하면 오산이에요. 집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로 꾸준히 관리해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떤 자연팩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죠.
     

     



    당근팩

    냉장고에 항상 비치되어 있는 채소 중의 하나인 당근. 이 당근 속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카로틴(비타민 A)은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만드는법  당근즙 5작은술 + 꿀 1작은술 + 밀가루



    요구르트팩

    변비에 효과적이라 우리가 흔히 마시고 있는 요구르트. 요구르트 속의 유산균은 피부미백에 효과적이며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만드는법  요구르트 6작은술 + 밀가루



    양상치팩

    샐러드로 자주 해먹는 양상치. 먹어도 피부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지만 팩 재료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어요. 이런 파셀리나 양상치는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에 좋습니다.

    만드는법  으깬 양상치 + 밀가루



    딸기팩

    딸기가 많이 나오는 제철이라면 딸기 또한 좋은 팩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딸기 속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 C는 멜라닌 세포 증식작용을 억제시켜 피부를 희게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만드는법  으깬 딸기(물기를 뺀 상태)적당량 + 분유 3작은술



    포도팩

    포도 역시 딸기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미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멜라닌 세포 증식작용을 억제시켜 미백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만드는법  껍질과 씨를 빼내서 으깬 포도 + 식용유 1작은술 + 밀가루 4작은술



    알로에팩

    뜨거운 햇빛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진정효과를 보고 싶을때 또는 화상에 좋아요. 하지만 독성물질이 있어 임산부나 생리 중인 여성은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만드는법  알로에젤 6작은술 + 밀가루(로션 농도)





    달걀노른자팩

    우리가 흔히 완전식품이라 부르는 달걀. 이 달걀노른자 속에 레시틴, 콜레스테롤,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지쳐있는 피부에 좋습니다.

    만드는법  계란노른자 1개 + 우유 3작은술 + 밀가루 2작은술



    바나나팩

    요즘 값도 싸고 사계절 쉽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 바나나 또한 영양이 많은 과일 중의 하나로 건성피부, 피로한 피부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만드는법  강판에 간 바나나 1개 + 요구르트 + 우유를 희석하여 로숀 농도로 만듭니다.



    오이팩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이는 오이. 자연팩 중에서 가장 피부 성질과 같으며 약산성을 띠고 있어 부작용도 거의 없고 비타민 C의 산화효소 작용으로 미백작용 효과에 좋습니다. 그리고 오이에는 엽록소, 비타민 C, 각종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진정효과도 있어요.

    만드는법  오이즙 + 밀가루(약간) + 분유(로숀 농도)



    해초팩

    미역, 다시마 같은 해초류에는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진정 그리고 보습 효과에 탁월합니다.

    만드는법  미역이나 다시마를 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고 얇게 썰어 밀가루 2작은술을 섞습니다.


    자연팩 몇 가지를 알아봤어요. 피부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어느정도 달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집에 있는 손쉬운 재료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