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기온이 떨어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거칠어진 피부를 어떻게 하면 매끄럽게 가꿀 수 있을까?' 고민을 하시는 분 많이 계실 거에요. 그래서 율무를 이용한 피부미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율무가루는 각질제거와 주름예방,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며 또한 색소 침착을 막고 피부의 수분을 고루 퍼지게 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관리에 적격인 식품인데요. 그럼 율무세안법과 율무팩을 만들어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율무 세안


세수하고 난 후나 목욕 마지막 단계에 율무차를 차갑게 타서, 물과 섞어 그 물로 헹궈 내면서 가볍게 두드리면 탄력 있는 피부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거칠어진 피부나 습진, 버짐이 생겼을 때도 율무 삷은 물에 자주 씻으면 상태가 호전되기도 합니다.
탤런트 고현정도 율무를 이용한 세안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한다고 들었는데요. 고현정의 율무 세안법은 율무가루를 물과 1:1 비율로 혼합해 세안 후 3분 정도 마사지해 헹궈내는 방식입니다.




율무팩


율무가루에 오이즙, 요구르트, 우유, 달걀흰자를 넣고 골고루 개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에 씻어냅니다. 1주일에 2번 정도 꾸준히 하면 보습과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코 주변, 이마 등 기름 성분이 많은 부위나 햇볕에 많이 그을린 피부의 색소 침착 개선에도 효과가 큽니다.




율무는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수분을 밖으로 빼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몸에 좋은 율무이지만 세안제로도 팩제로도 효과적이니 가끔은 피부에 양보하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