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호박은 그냥 삶아서 먹어도 참 맛있는 식재료이죠. 저는 보통 단호박으로 샐러드를 해 먹는데요. 식당에 가면 가끔 단호박 튀김이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먹으면서 집에서 단호박 튀김 한 번 해 먹어야지 싶었는데 이번에 하게 되었답니다. 

 

 

 

단호박으로 만든 간식, 노란 속살의 단호박 튀김이에요. 만들기 과정입니다.

 

 

 

 

단호박으로 만든 요리, 집에서 단호박튀김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튀김가루, 전분, 얼음물, 식용유

 

 

 

먼저 단호박이에요. 모양이 반듯하지는 않고 약간 찌그러져 있습니다.

어쨌든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주고요.

 

 

 

이제 자를 텐데 단호박 자르는 법은 일단 껍질이 단단해 자르기가 힘들지요. 이럴 때 전자레인지에서 2~3분 정도 돌려주면 손쉽게 자를 수가 있어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단호박은 반을 가르고 속에 있는 씨는 제거합니다.

 

 

 

그리고 모양 따라 썰어줍니다.

 

 

 

다음으로 마른 가루를 묻혀줄 텐데요.

저는 튀김가루와 전분가루를 1:1로 섞은 가루에 단호박을 묻혀주었습니다.

 

 

 

이제 튀김반죽을 만들어야 되겠죠. 튀김반죽은 튀김가루와 물을 1:1 정도로 해서 묽은 농도가 되도록 섞어요. 이때 물은 얼음을 넣은 차가운 물을 넣어야 튀김이 바삭해집니다.

 

 

 

이렇게 만든 튀김반죽에 마른 가루 묻힌 단호박을 담가 반죽 옷을 입힙니다.

 

 

 

그리고 팬에 식용유 넣어 끓으면 튀김반죽 묻힌 단호박을 넣습니다.

기름을 넉넉히 부어야 되는데 기름이 아까워 조금만 넣었어요.

 

 

 

그리고 튀김꽃 만드는 것 흉내 좀 내보려고 단호박이 튀겨지고 있는 팬 안에 튀김반죽물을 손끝에 묻혀 흩뿌리기를 하였는데요. 아무 생각 없이 마구 뿌렸더니 엉망이네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단호박 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미숙해서 생각과 다르게 튀김꽃이 잘 만들어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동글동글 튀김가루가 묻혀 더 바삭하긴 하네요.

 

 

 

단호박에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볶음, 튀김 등 기름으로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그런 면에서는 적당한 조리법인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튀김 너무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겠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