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에서 구입한 종가집 포기김치, 맛김치리뷰/식품 2014. 8. 2. 10:31반응형
밥 먹을 때 김치 잘 먹지 않는 편인데도 가랑비에 옷 젖듯 김치통은 그렇게 비어지곤 하네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라, 왠지 식탁에 없으면 뭔가 빠진 듯한 허전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김치 떨어지면 살짝 불안하기도 하는데요.
요즘 김치는 거의 사 먹는 편, 마트에서 종가집 포기김치를 약간 비싸다 싶은 가격으로 구매해서 먹었는데, 저번 달에 GS 홈쇼핑에서 방송하는 것 보고 종가집 포기김치 9.5g과 맛김치까지 해서 5만원이 좀 안 되는 4만원대에 팔길래 구입하였어요.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는 싸게 산 편인 것 같아요.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신선하게 배송된 종가집 김치에요.
이건 종가집 맛김치 투어 세트, 5봉지가 들어 있어요. 한 봉지당 200g, 총 1kg이네요.
'평소에 포기김치랑 맛김치 뭐가 다를까?,
혹시 맛을 더 내기 위해 조미료를 더 넣지는 않았을까?' 의구심을 가지곤 했었는데요.
일단 포장지에 적힌 원재료명 확인하니 포기김치랑 별반 다른 것 같지는 않고~
어쨌든 맛김치부터 한봉지 뜯어봤어요. 양은 정말 쬐끔이네요.
맛김치는 이렇게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잘려져 있죠.
아마도 맛김치란 배추를 처음부터 한입크기로 잘라 양념에 버무려 담근 김치인 것 같네요.
그런데 양념은 조금 적은 것 같고,
포기김치보다 배추의 질이 좋지 않은 듯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듯하기도 하고....
하지만 먹기 좋은 크기라 다시 자를 필요없고
혼자서 자취하시는 분들 정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소포장 되어 있어 캠핑이나 여행갈 때에 챙겨가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이건 포기김치
플라스틱 끈으로 단단히 묶어져 있는데요.
예전에는 가위로 싹뚝 잘랐는데 힘주어 당기니 풀어지네요.
종가집 포기김치, 먹음직스럽게 빨간 양념 국물도 듬뿍~
아삭아삭, 맛은 그렇게 맵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
김치, 종류별로 그렇게 많이 사 먹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종가집 김치가 깊은 맛은 덜한 것 같지만 깔끔한 맛에 제 입맛에는 가장 무난한 것 같아요. 어쨌든 올여름은 김치 걱정없이 잘 먹고 있네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바게트 두부과자, 웰빙과자 파리바게뜨 고소한 검은깨 두부스낵 (1) 2014.09.01 강릉 사기막 전통 한과, 명절선물 찹쌀유과 강정 과즐 (3) 2014.08.30 통영별미 고구마 빼떼기죽, 출출할때 먹거리 말린 고구마죽 (3) 2014.08.05 농심 입친구, 국내산 수미감자로 만든 생감자스틱 스낵, 가격은? (3) 2014.06.04 오리온 초코파이, 미국 판매용 초코파이와 칼로리(열량) 마시멜로 비교 (2) 2014.06.03 동원 양반 전복죽, 레토르트 식품이라 간단 데워먹는 맛있는 양반죽 (1) 201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