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호박 몇 통이 그저 생기는 바람에 저희 식구들 요즘 단호박을 정말 자주 먹는 것 같아요. 단호박 한 개 쪄서 반은 수프 만들어 먹었고요. 그 나머지는 후루룩 마실 수 있는 단호박견과류라떼를 만들었답니다.

 

 

 

 

 

단호박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항산화 물질로 노화예방과 항암작용에 효과적이고요.

 

게다가 이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면서 눈의 피로 해소 등 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단호박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한데다 칼로리는 100g당 66kcal로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이죠.

 

 

 

 

단호박라떼 만드는 법, 영양 음료로 단호박과 우유 넣어 갈아먹기

 

 

 

찐 단호박 반쪽이에요.

 

 

 

단호박라떼를 만들기 위해 껍질은 빼고 속만 파내었습니다. 단호박 껍질도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지만 함께 으깨어지면 색깔이 그다지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일단 껍질은 제외하고 파내었습니다.

 

 

 

분쇄기 겸 믹서기 준비해 놓고 먼저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호두를 넣었습니다.

 

 

 

일단 호두 먼저 갈아주었어요.

 

 

 

그리고 우유 넣고

 

 

 

찐 단호박을 넣습니다. 저는 특별히 설탕이나 시럽 등 단맛을 따로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취향에 맞게 단맛을 첨가해도 되겠지요.

 

 

 

어쨌든 믹서를 작동시켜 갈아줍니다.

 

 

 

이렇게 해서 노르스름한 단호박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호두가 들어가 고소함이 더한 단호박견과류라떼인데요. 설탕 등과 같은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인위적으로 첨가하지 않아 혹 맛이 없을까도 생각했지만 단호박 자체의 천연 단맛만으로도 맛있네요.

 

저는 일단 차게 먹어 봤는데 서늘한 날씨에는 데워 먹어도 맛있답니다. 이상 다이어트에도 좋은 단호박라떼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