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질씨앗 다이어트와 변비해소에 효능, 바질시드 먹는 방법은?
    정보/먹거리 2014. 8. 11. 11:05
    반응형

    바질은 인도나 이집트 등 열대지역에서 주로 많이 생산되는 허브의 한 종류인데요. 흔히들 이탈리아나 프랑스 등 서양 요리의 향신료로 많이 쓰입니다.

     

    그런데 이 바질의 씨앗이 요즘 TV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럼 이러한 바질씨앗의 효능은 무엇인지, 먹는 방법, 그리고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들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볼게요.

     

     

    바질시드 효능(효과)

     

    해독(디톡스) 효과

    바질씨앗의 수용성 섬유질은 물속에 들어가면 끈끈한 물질로 되는데, 이 끈끈한 것이 뮤코 단백질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뮤코 단백질 성분은 대장까지 내려가면서 위장, 소장, 대장에 붙어 있는 나쁜 독소들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즉 디톡스 효과가 있는 셈이죠.

     

     

    변비해소

    바질씨앗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소는 장운동에도 도움을 줘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효과

    비타민E의 한종류인 토코페롤이 풍부한데 이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예방, 피부미용, 동맥경화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바질씨앗 먹는 법(복용법), 바질시드 다이어트 방법

     

    ▶식사 전에 바질 씨앗을 한 스푼 먹고 물을 마셔 주면 되는데요. 바질씨앗 8g당 물 400ml 이상은 꼭 마셔줘야 됩니다.

     

    ▶미리 물에 불려서 마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물에 바질씨앗을 넣고 10~20분간 불립니다. 그러면 무서운 속도로 금세 불어나 젤 상태로 됩니다.

     

    ▶주스나 요구르트 등 음료에 섞어서 마셔도 됩니다

     

    ▶식사 대용으로 죽이나 스프, 씨리얼에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바질 씨앗 섭취 시 주의점, 부작용

     

    ▶바질씨앗은 수분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 먹을 때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수분을 쉽게 빼앗길 수 있는데요. 따라서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위장에 있던 씨앗이 위속의 체액을 빨아들여 위장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바질씨앗은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아울러 수유 중인 여성들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바질씨앗 파는 곳은 롯데아이몰, 현대H몰 CJ몰 등을 비롯해 오픈마켓인 옥션, G마켓, 11번가 등 각종 인터넷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국내산은 거의 찾아 볼 수가 없고 인도산이나 베트남산 등 수입산이 대부분인 것 같네요. 아무래도 국내산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가격도 차이 나고 구하기도 힘드니 정식으로 수입되어 잔류 농약이나 중금속 등의 검역 과정을 통과했다면 수입산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