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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있다 보니 뭐가 어디에 좋다 하면 챙겨 먹으시는 분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디도 건강에 좋다고들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주위에 보면 오디효소를 담궈 일년 내내 먹으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챙겨 먹고야 싶지만 굳이 오디까지 먹게 되지는 않았었는데 시골에 사시는 저희 이모님께서 오디를 먹어 보라고 주셨네요. 그럼 뽕나무 열매 오디의 효능 한 번 알아볼게요.

 

 

오디 효능

 

당뇨 개선

오디는 안토시아닌 등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면 당뇨병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망막장애 등 시력저하를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계 질환 예방

오디에는 루틴과 가바(GAB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이 풍부하기까지 하여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줍니다. 따라서 오디를 섭취하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해소

오디는 알코올 분해 촉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음주 후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효과적이고 아울러 간건강에 좋습니다.

 

 

피부미용

오디에는 비타민C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고,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 있는 레스베라트롤도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관절 건강

기혈을 통하게 하고 조혈작용을 도와 관절 부위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류머티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오디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23배, 검정콩의 9배, 흑미의 4배나 되는 양이 함유되어 있고, 역시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도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노화예방, 항염증, 항암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오디는 100g에 50칼로리로 열량도 낮은 편인데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시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도 있어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깜박깜박 잊어버리는 건망증에도 좋습니다.

 

 

빈혈예방

오디는 다른 과일에 비해 철분과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빈혈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임산부에게도 좋은 먹거리입니다.

 

 

변비

오디에는 식이섬유질도 풍부한데요. 따라서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가 사과보다 14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새까만 뽕열매인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뽕잎도 당뇨병, 고혈압 등 성인병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는데 그 열매 오디도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6월 요즘 신선한 생오디를 맛볼 수 있는 제철이니 이 기회 놓치지 마시고 많이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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