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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간식거리, 바로 팥빙수인데요. 시원한 팔빙수 먹으면 속이 차가워지면서 무더운 날씨에 몇 도 정도는 거뜬히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 가끔 먹습니다. 그런데 팥빙수 먹을 때마다 맛있게 잘 먹고는 있지만 과연 칼로리가 얼마나 될지 궁금하더라고요.

 

 

 

다이어트의 적 팥빙수, 지나친 칼로리 섭취 주의해야

 

팥빙수 넣는 재료, 토핑이 다르니 칼로리가 모두 동일할 수는 없죠.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요. 얼음에 팥, 우유, 연유, 후르츠칵테일, 젤리 정도의 토핑이라면 400kcal 안팎 정도, 이것도 그저 간식으로 먹는 것 치곤 정말 높은 칼로리인데요.

 

여기에 아이스크림에 인절미, 과자, 초콜릿까지 추가된다면 1,000kcal도 훌쩍 넘을 수도 있겠어요. 하루 권장 칼로리가 성인 여자의 경우 2,000kcal, 성인 남자는 2,500kcal 정도인데 일일 칼로리 권장량의 반 정도를 팥빙수 하나로 섭취한 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팥빙수에 포함된 과도한 당분 주의해야

 

이렇게 과다한 칼로리 섭취와 더불어 또 하나 염려스러운 건 과도한 당분 섭취가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팥빙수 한 그릇당 많게는 124g 정도의 당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각설탕으로 치면 41개 정도의 엄청난 양입니다. 각설탕 41개를 그 자리에서 먹으라 하면 도저히 먹을 수 없죠.

 

하지만 실제로 팥빙수 먹으면 많이 달다는 느낌 없이 맛있게 먹습니다. 그 이유는 얼려 있는 음식은 단맛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즐겨 먹는 아이스크림, 하드를 비롯한 얼음과자들의 경우 그렇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도 지나치게 달다고 생각하지 않아 심지어 몇 개씩 한 자리에서 먹기도 하는 것이죠.

 

따라서 얼려진 것, 냉동되어 있는 것을 먹는다는 것은 당분의 섭취가 더 많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는 곧 다이어트의 적이기도 하거니와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팥빙수 좋아하지만 칼로리 당분 함유량도 조금 고려해서 적정량을 먹어야 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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