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섯 종류 참 많이도 있지요. 마트나 시장, 온라인몰 등에 다양한 종류의 버섯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고 반찬으로도 자주 해먹는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 표고버섯 등이 있는가 하면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이름의 낯선 버섯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시 우리에게 낯선 아가리쿠스버섯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아가리쿠스버섯이란 어떤 것인지, 그 효능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한 번 알아볼게요.

 

 

아가리쿠스버섯이란?

 

아가리쿠스 버섯은 브라질의 피아다데에서 자생하는 희귀버섯인데요. 우리 나라에서도 지금 현재 인공재배를 하고 있으며, 흰들버섯, 신령버섯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겉모양은 양송이버섯과 비슷한데, 버섯대는 양송이보다 길고 두꺼우며 흰색입니다. 향은 강한 편이고 단맛이 납니다. 그런데 신선도가 빨리 떨어지므로 대체로 동결건조시키거나 말려서 유통된답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의 효능

 

고혈압 예방과 개선

 

아가리쿠스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효과

 

버섯에는 암환자의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즉 항암작용에 효과적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가리쿠스버섯에는 이러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다른 버섯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편인데요. 따라서 항암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지요.

 

 

변비 개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과 개선 등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면역력 증진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 감염성 질환 예방과 피부병에도 좋으며,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등 각종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아가리쿠스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단백질이 많아 실온에 두면 변질되기 쉬운데 냉장고에 두어도 2일 정도 지나면 변질될 수 있으니 냉동보관하면 됩니다.

 

또한 아가리쿠스버섯의 효과적인 복용법, 섭취 방법은 달여서 차나 농축액을 만들어 먹으면 좋은데요. 그외 찌개에 넣어 먹어도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