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로니아 치약, 항산화 항염증 효과 효능의 네추럴 아로니아치약
    리뷰/생활용품 2014. 11. 9. 11:38
    반응형

    요즘 잇몸에 염증이 있어서인지 이가 자주 아프네요. 질 좋은 삶을 살기 위해 치아건강 참 중요한데, 충치로 때우고, 씌운 이도 여러 개, 게다가 벌써 빠진 이까지... 언젠가 성한 치아가 하나도 없겠다 싶으니 눈앞이 캄캄합니다.

     

     

    그래서 효능도 다양하게 느껴보고 싶어 치약도 한 가지만 꾸준히 쓰지 않고 이것저것 여러 가지로 구입해서 써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새로 사용하게 된 치약은 한일제약의 네추럴 아로니아 치약이에요. 제가 직접 구매한 것은 아니고,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은 것입니다.

     

     

     

    겉상자 뚜껑을 여니 180g 중량의 아로니아 치약 4개가 들어 있군요.

     

     

     

    그나저나 아로니아 치약이라...

    그러고 보니 치약 성분에 아로니아 추출물이 들어 있네요.

     

     

     

    일단 아로니아는 뭘까? 아로니아는 베리류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유량이 베리류 중에 최고라고 합니다.

     

    따라서 노화예방,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 눈건강에도 도움되는 건강식품인데요. 이러한 아로니아추출물이 치약에 쏙 들어가 있다는 것이네요.

     

     

     

    아로니아 추출물 외 성분으로는 침강탄산칼슘, 인산수소칼슘, 아미노카프론산, 자일리톨,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침강탄산칼슘이나 인산수소칼슘은  치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치아를 희게 하는 연마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미노카프론산은 치은염 및 치주염 등 치주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하네요.

     

     

     

    최근에 국내 치약의 2/3 정도에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인 파라벤과 트리클로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여 논란이 되어었죠.

     

    파라벤은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방부제의 일종이고, 트리클로산은 항균 효과가 있는 화학물질인데, 이 두 가지 성분들은 암발병률을 높이거나 각종 호르몬 분비를 교란시킬 수 있다는 유해물질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이 치약에 적힌 성분명이 전성분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논란이 되고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표기되어 있는 성분들의 함유로 이를 희고 튼튼하게, 구강 청결 유지, 치태 및 충치, 치은염, 치주염 예방, 구취 제거와 같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아 염증에 좋은 치약이라니 저에게 맞는 듯합니다.

     

     

     

    일단 뚜껑을 열어보겟습니다. 열 때는 마개를 돌려 열면 되는데요. 열고 닫을 때 바로 위로 당겨 열거나 아래로 눌러 닫으면 좋은데, 돌려 열고 돌려서 닫을려니 조금 번거롭긴 하네요.

     

     

     

    그렇게 마개를 열어 보니 은박씰로 봉해져 있군요.

     

     

     

    씰을 떼어내고 치약을 한 번 짜 봅니다.

    이상하게도 처음에 짤 때에는 거품밖에 안 나오더군요. 순간 거품치약인가 했어요.

     

     

     

    꾹 짜다 보니 요렇게 연한 회색빛의 치약이 나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치약과는 제형 자체가 조금 다르네요. 좀 묽은 편이에요.

     

     

     

    점성도 약한 편이고요.

     

     

     

    거품은 그런대로 풍부한 편이에요.

     

     

     

    그리고 치약, 아무래도 입안의 치아를 닦는만큼 향과 맛도 중요하죠. 향긋한 풀향이 나는 듯하기도 하고, 상큼한 식물의 열매맛도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시원한 느낌은 아니고요. 그런대로 맛과 향이 순한 편인 것 같네요.

     

     

     

    아로니아 치약, 노화 예방이라는 아로니아 효능, 효과에 걸맞게 치아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이미 상해진 치아야 어쩔 수 없지만 성한 치아만이라도 잘 보존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