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던 진공청소기, 동생이 사무실에 허드레로 쓴다고 해서 쓰라고 주고 새로 구입하기로, 그래서 인터넷으로 어떤 걸 사야할지 이리저리 살펴보았는데요.

 

진공청소기는 뭐니뭐니해도 흡입력이 좋아야 하죠. 그런데 사용해 보지 않는 이상 흡입력은 잘 모르겠고, 소음이나 에너지소비효율, 기능적인 면을 보고 구입할려니 조건에 만족하는 것들은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고, 그래서 일단 가격을 적당한 선으로 맞춘 뒤 삼성 진공청소기, 모델명은 VC331LWDCNAN을 인터넷으로 주문했답니다.

 

 


 

주문 후 오랜 기다림 끝에 배송되었습니다. 처음에 LG와 삼성 중 고민했는데요. 바로 앞에 썼던 게 삼성이었는데 별 고장없이 무난히 사용하였기에 다시 삼성 브랜드로 선택했답니다.

 

 

 

제품 구성품들 다 꺼낸 놓은 상태입니다. 연두색의 청소기 본체가 있고요. 호스, 다단식연장관, 다용도 흡입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솔/틈새브러시도 있어요. 창문틈이나 가구 사이 틈새를 청소하기에 유용한 흡입구이죠.

 

 

 

틈새용으로 사용할려면 솔형을 분리하면 됩니다.

 

 

 

이제 분리되어 있는 청소기 부속품들을 부착시켜 보겠습니다. 

일단 본체와 호스를 연결시켰고요.

 

 

 

다음으로 다단식연장관을 부착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용도 흡입구까지 끼웠습니다.

 

 

 

간단하게 조립완료하였고요. 이제 작동만 시키면 되는데 먼저 전원코드를 뽑아야 되겠죠. 코드선을 밖으로 잡아당겨 콘센트에 꽂으면 됩니다. 그런데 코드선 빼다 보면 노란색 테이프가 붙여져 있죠. 될 수 있으면 이 이상 뽑지는 말고요.

 

 

 

다음으로 자신의 키에 맞춰 길이를 조절해야 되는데, 다단식연장관에 길이조정버튼이 있어요. 이걸 누른 채 알맞은 길이로 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흡입력조절스위치 강도를 맞춰 작동시키면 됩니다. 강도는 '강', '중', '약'으로 되어 있네요. 강한 흡입력을 요하지 않으면 '중' 정도로 맞추면 될 것 같아요. 전기료도 아낄 겸, 참고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3등급입니다. 진공청소기 거의 3등급 정도더군요. 구체적인 소비전력은1,200W라네요.

 

 

 

청소가 끝나면 콘센트에서 코드를 뽑고 전원코드를 감아야 될 텐데요. 감을 때에는 운반용 손잡이, 즉 코드감기버튼을 손이나 발로 누르면 자동으로 코드가 감깁니다. 감다가 더이상 안 감아질 때가 간혹 있곤 하는데요. 그럴 때는 코드를 다시 조금 뺀 후 코드감기버튼을 누르면 잘 감겨져요.

 

 

 

이제 먼지통을 한 번 보겠습니다. 먼지통이 투명이라 먼지가 들어간 것이 보이네요.

 

 

 

분리해 보겠습니다. 손잡이 윗부분을 누르면서 밖으로 빼내면 되는데요.

 

 

 

뚜껑을 여니 먼지가 차 있습니다. 청소 두번 정도 한 상태인데 먼지 흡입이 그런대로 잘 되는 편이군요. 삼성 이 제품의 흡입방식은 트윈챔버라고 합니다. 먼지방과 공기방으로 나뉘어 있어 먼지가 필터에 거의 쌓이지 않고 따로 모여 흡입력이 오래 유지된다고 하네요.

 

 

 

이건 엠보싱 필터입니다. 먼지통 아래에 있는데 스펀지 재질의 볼록볼록한 필터에요, 청소기를 쓰다보면 먼지통을 비웠는데도 흡입력이 떨어지고 필터점검표시기에 불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엠보싱 필터를 세척해주면 됩니다.

 

 

 

삼성 진공청소기의 엠보싱 필터 청소 세척법은 필터케이스에서 분리 후 먼지를 털어내고 씻어준 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면 되는데요. 이게 잘 마르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완전히 말려지지 않은 상태로 끼우면 일단 냄새가 나고요. 습기가 모터 내부로 흡입되어 고장이 날 수도 있고 흡입력도 저하될 수 있다고 하네요.

 

 

 

헤파필터는 청소기 뒷면의 홈을 잡고 여니 있네요.

 

 

 

H11급 헤파필터인데요.

강한 흡착력으로 인체에 해로운 곰팡이나 꽃가루 등을 걸러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소를 끝낸 후 보관 방법은

흡입구의 걸림턱을 청소기 본체 홈에 끼워 보관하면 됩니다.

 

 

 

또한 홈은 바닥 부분에도 있어 본체를 세워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VC331LWDCNAN  진공 청소기, 소리 소음은 아무래도 먼지봉투가 있는 진공청소기보다 없는 게 더 크지요. 이런 집진방식의 청소기로서는 보통의 소음인 것 같아요. 수치로는 67db라고 합니다.

 

흡입력도 보통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꼭 필요한 구성품만 있는 게 마음이 듭니다. 쓰지 않는 흡입구 잔뜩 구성품으로 넣어 놓고 가격만 비싸지는 경우 많거든요.

 

특히 물걸레 브러쉬는 정말 안 쓰이게 되더라고요. 처음에 살 때는 한 번에 먼지도 흡입하고 물걸레 청소도 할 수 있으니 효율적이겠다 싶지만, 막상 물걸레 브러쉬를 끼워 청소하면 무겁고, 잘 닦이는 기분도 안 들어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물걸레 브러쉬는 추천해 주고 싶은 생각이 안 들게 되는데, 혹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이 제품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앞서 사용했던 청소기는 꺾이는 엘보 연장관이 있어 소파 밑 청소할 때 허리를 구부리거나 엎드릴 필요없이 손쉽게 할 수 있었는데, 그 기능이 없으니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