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음악회나 콘서트, 뮤지컬 등을 보는 등 문화 생활을 즐기시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아는 지인은 이승철 콘서트를 보고 왔다고 하더라고요. 티켓 값도 꽤 비싼데도 불구하고 자리를 꽉 메웠다고 하는 걸 보니 문화 생활에 투자할 여유와 여력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그럼 각종 공연 관람 시 어떤 좌석이 가장 잘 보고 잘 들을 수 있는 자리일까요? KBS '위기탈출넘버원'에서 일명 공연 명당 좌석에 대해서 방송했는데요. 한 번 알아보겠어요.

 

 

공연에 따라 다른 명당 좌석은?

 

피아노 공연

파아노 연주 정말 듣기 좋죠. 이러한 아름다운 선율을 자랑하는 피아노 공연은 피아니스트 손가락을 볼 수 있는 왼쪽 앞좌석이 가장 좋은 좌석이라고 합니다.

 

발레 공연

우아하고 아름다운 몸짓으로 우리를 감동시키는 발레공연은 다리가 잘 보이는 1층 앞좌석이 명당 좌석이라고 합니다.

 

뮤지컬 공연

요즘 뮤지컬 공연 많이 보시죠.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장치를 자랑하는 대형 뮤지컬의 경우에는 1층 뒷좌석 또는 2층 앞좌석이 명당 자리라고 합니다.

 

공연 내용에 따라 좋은 자리가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만약 공연의 주인공이 객석으로 내려오는 경우에는 통로 좌석이 명당이라고 합니다.

 

 

공연 관람 시 주의할 점은?, 행사장이나 공연장 관람 예절(에티켓)

 

▶공연장에서 일명 똥머리라고 하는 올림머리를 하고서 좌석에 앉게 되면 앉은 키가 3cm 이상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뒷사람이 공연을 관람함에 있어 방해를 받을 수 있겠죠. 또한 모자를 썼을 경우에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짙은 향수를 뿌리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인 향이 주위 사람들을 괴롭힐 수 있으니까요.

 

▶또한 공연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휴대폰은 끄도록 합니다.

 

▶아울러 제한된 음식물은 공연장에 가지고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음식물로 인해 냄새가 나는 등 주위 사람들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으니까요.

 

 

명당 좌석이라 하면 아울러 티켓값도 비싸지요. 그래도 이왕 보는 공연, 제대로 보고 듣고 즐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공연의 종류에 따라 좋은 좌석도 다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고요.

 

아울러 나만 보는 공연이 아니죠. 여러 사람과 함께 하는 자리인 만큼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해요. 문화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관람문화부터 달라져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 프로필사진 wooris jm 저는 개인적으로 헨드폰 소리로 해놓은 사람이
    제일 밉더라구요~
    수고하신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공감 클릭이 이상하내요~
    2014.10.15 03:15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