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호박 얻어놓은 게 하나 있는데 그대로 냉장고에 둔 채 몇 주가 흘렀네요. 예전에 단호박을 오래 두어 결국 상하기까지 하여 버리게 된 경험이 있기에 이번에 그런 실수 저지르면 안 되겠다 싶어 드디어 며칠 전에 단호박요리, 단호박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단호박은 칼슘이나 인, 철분 등의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등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든 성인이든 누구나 먹으면 좋은 식품인데요.

 

그 효능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기능을 하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의 함유로 노화예방, 항암효과에도 좋습니다. 아울러 식이섬유소도 풍부하여 장운동에 도움을 줘 변비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단호박 샐러드 만들기, 달콤한 단호박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1개, 플레인 요구르트 1스푼, 마요네즈 1/2스푼, 호두 5~6알

 

 

 

 

먼저 단호박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여 깨끗이 씻습니다. 그리고 쉽게 자르기 위해서 전자렌지에 단호박을 5분 정도 익혀줍니다.

 

 

 

 

그리고 반을 가른 후 단호박 속에 있는 씨를 긁어냅니다.

 

 

 

 

그리고 찜판에 찔 텐데요. 단호박 찌는 법은 냄비에 물을 넣고 찜판을 놓은 뒤 단호박 껍질이 위로 보게 해서 놓고 찝니다. 그래야 당도가 유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렌지에 조금 익힌 상태라 찌는 데 그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 쑥 들어가면 다 쪄진 상태입니다.

 

 

 

 

이렇게 찐 단호박은 으깨어 줍니다. 껍질채 으깨어줘도 되고요. 색깔을 곱게 내기 위해서는 껍질을 제외하고 속살만 긁어 으깨면 됩니다. 그리고 맛을 더 가미하기 위해서 마요네즈 넣어주었고요.

 

 

 

 

플레인 요구르트도 넣어 주었습니다. 호두도 잘게 부셔 넣었어요.

 

 

 

 

재료를 잘 섞은 뒤 아이스크림 스쿠퍼로 한 스푼 떠서 그릇에 담았어요.

 

 

 

그리고 위에 건포도도 올려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달콤한 단호박 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호두가 들어가 씹히는 맛도 느낄 수 있으면서 더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네요.

 

 

 

단호박의 열량은 100g당 66칼로리라고 합니다. 이걸 쪄서 견과류와 소스를 곁들이다 보면 단호박샐러드 1인분의 칼로리가 300kcal 이상이 될 수도 있겠지만 다른 음식에 비해서는 열량이 현저히 낮은 편이죠.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달콤한 것 먹고 싶다면 단호박샐러드로 건강한 당분을 느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